지역 맛집 메뉴 밀키트로 개발 협력

▲ SPC삼립 황종현 대표(사진 오른쪽)와 푸드어셈블 이재현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PC삼립(대표 황종현)은 8월 31일 서울 양재동 SPC 사옥에서 푸드어셈블(대표 이재현)과 밀키트 사업 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푸드어셈블은 2018년 설립된 밀키트(MealKit, 식재료와 양념을 세트로 제공하는 즉석조리식품) 제조업체로, R&D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자사 쇼핑몰과 쿠팡, 카카오톡, 이마트몰, SSG닷컴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SPC삼립은 이번 MOU를 통해 밀키트 사업을 확대하고, 푸드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으로, 식자재 공급망과 제품 생산 기술력, 마케팅 역량, 유통채널 등을 활용, 푸드어셈블과 함께 차별화된 밀키트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지역 맛집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를 개발하고, SPC삼립이 운영하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밀키트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밀키트 스타트업과 상생할 수 있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SPC삼립의 HMR 브랜드인 ‘피그인더가든’과 ‘삼립잇츠’ 등을 밀키트 영역까지 확장해 푸드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