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발효홍삼스틱의 진수(眞髓)’
일화가 홍삼 농축액, 흑삼 농축액, 발효 홍삼 등 3가지 유형의 홍삼을 혼합한 ‘발효홍삼스틱의 진수’를 출시했다.
아홉번 찌고 아홉번 말리는 구증구포 방식으로 사포닌 흡수율을 끌어올렸으며 건생강, 백작약, 천궁, 숙지황, 계피 등 11개 부원료를 더했다.
스틱 한 포에는 홍삼의 36가지 진세노사이드 가운데 핵심성분인 Rg1, Rb1, Rg3가 12㎎ 들어있다.

 

네스프레소 ‘에이지드 수마트라’
네스프레소가 오리진 커피 컬렉션 ‘마스터 오리진(Master Origins)’의 리미티드 에디션 ‘에이지드 수마트라(Aged Sumatra)’를 출시했다.
‘에이지드 수마트라’는 수마트라 아체 지역 커피 장인들이 선별한 2016년산 빈티지 수마트라 원두를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습식 탈곡(Wet Hulled) 방식으로 가공 후 3개월마다 커피의 에이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생두가 담긴 모든 자루를 세심하게 열고 닫는 과정을 3년 동안 반복해 완성했다.
로스티한 우디향 커피에 스파이시향과 코코아향을 더한 커피로 오리지널, 버츄오 두 종류 모두 에스프레소(40㎖)로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비니스트 커피믹스’
이디야커피가 ‘비니스트 커피믹스’ 2종을 출시했다.
‘모카블렌드’는 커피, 크림, 설탕을 최적화된 비율로 조합해 부드러우면서 풍미가 깊다. 무지방 우유를 함유한 식물성 크림을 넣은 ‘화이트블렌드’는 부드러우면서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던킨 ‘이달의 도넛’
던킨이 9월을 맞아 인절미, 쌀, 고구마 등을 활용한 이달의 도넛을 선보인다.
쫄깃한 도넛 위에 콩가루를 뿌려 인절미 떡을 연상시키는 ‘쫀떡쫀떡 인절미 도넛’, 라이스 케이크 반죽 위에 쌀팝핑을 토핑해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고소한 라이스 도넛’, 쌀알 모양 도넛을 쌀 필링으로 채운 ‘고소한 백미 필드’, 도넛 반죽에 검은깨를 넣고, 고구마 맛탕 맛을 살린 ‘고구마 맛탕 츄이스’ 등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