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천지인 홍삼정’
동원F&B가 ‘천지인 홍삼정’ 2종을 출시했다.
‘천지인 홍삼정 백작(白作)’은 홍삼근 100%로 만든 홍삼농축액 제품이다. 홍삼근은 홍삼의 잔뿌리를 제거한 몸통 부분으로, 산성다당체 등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천지인 홍삼정 수작(秀作)’은 물만 사용하는 전통방식으로 홍삼농축액을 추출해 홍삼 특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유효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일일 권장섭취량 3g당 18㎎의 진세노사이드(Rg1, Rb1, Rg3의 합)가 들어있다.
 

SPC삼립 ‘라그릴리아 라이스’
SPC삼립이 ‘라그릴리아 라이스’를 출시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그릴리아’의 레시피를 활용해 만든 가정간편식이다.
가마솥 직화 방식과 올리브유를 사용해 갓 지은 밥처럼 고슬고슬하게 즐길 수 있는 ‘라그릴리아 라이스’는 페퍼로니, 블랙 올리브, 스위트콘을 넣은 ‘페퍼로니 라이스’, 짭조름한 명란과 고소한 마요네즈가 조화를 이루는 ‘명란마요 라이스’, 베이컨과 묵은지를 넣은 ‘묵은지베이컨 라이스’, 할라피노 소시지와 양파, 당근 등이 어우러진 ‘할라피노소시지 라이스’까지 4종으로 선보인다.
 

 

디딤 ‘꼬막장’
디딤이 해산물 밥집 ‘연안식당’의 대표 메뉴인 꼬막비빔밥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꼬막장을 간편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꼬막장은 국내산 새꼬막에 청양고추를 더한 ‘불꼬막장’, 꼬막과 부추가 어우러진 ‘부추꼬막장’ 2종으로 선보인다.
꼬막비빔밥의 맛을 보다 풍요롭게 해주는 참기름도 출시했다. 찜누름 방식으로 직접 짠 100% 통깨 참기름으로 지난 명절 선물세트로도 출시될 만큼 고객들의 제품 출시 요구가 이어진 제품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