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리스크 방지ㆍ애로사항 해소 지원

▲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왼쪽)과 이문국 글로벌기업위기관리연구소 대표가 협약서 서명 후 악수를 하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해 기업들의 현지 위기 대응과 애로사항 해소를 지원한다.

협회는 19일 서울 강서구 협회 회의실에서 글로벌기업위기관리연구소(대표 이문국)와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현지 문화ㆍ법 체계ㆍ보안 등 해외 진출 자문 △해외 바이어ㆍ파트너 평판 자문 △현지 분쟁 시 대응 △기업 안전관리 및 사고 대응 △현지 기관 대응 △각종 필수 교육 등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 진출 사전ㆍ사후 전 단계의 각종 리스크를 방지하는데 협력할 계획이다.

정현식 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은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는 시장 과포화로 해외 진출을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가 절실하지만,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해외 진출 기업의 애로사항이 크게 늘고 있다”면서, “현지 위기에 대응할 여력이 부족한 대다수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 진출 리스크 방지를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