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준비업체 궁금증 해소 지원

▲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HACCP 준비업체 관계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경북 안동에 위치한 농정식품에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대구지원은 지난 14일 안동 소재 농정식품에서 유튜브 채널을 활용, HACCP 비대면(Untact) 견학을 운영했다.

비대면 견학은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현장 소통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언텍트 시대에 맞는 디지털 대면으로 전환, HACCP 준비과정 중에 발생하는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대구지원에서 처음으로 시도했다.

견학은 HACCP인증원 유튜브 채널 실시간 스트리밍을 활용, 사전 신청자에 한해 링크를 발송해 진행했으며, HACCP 준비업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소통했다.

HACCP 심사관은 작업장 내부 견학 및 작업자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소규모 HACCP 현장 적용 방법에 대해 설명했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하며, 참여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도왔다.

김동주 대구지원장은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요즘, HACCP 인증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비대면 견학을 실시하게 됐다”며, “대구지원은 비대면 견학뿐만 아니라 워킹그룹, 맞춤형 기술상담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 중이니 HACCP 운영에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대구지원을 찾아달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