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대상 청정원이 ‘양조 진간장 진한맛’과 ‘양조 진간장 진한맛 플러스’를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과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로 리뉴얼해 선보인다.
대상은 “소비자 조사 결과, 진간장이 양조간장에 비해 진한 맛과 색을 내기 위한 간장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점에 착안해 제품 리뉴얼을 단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상은 간장을 달여 만드는 전통 방식에 착안해 ‘2단 달임 공법’을 적용, 깊고 진한 맛과 감칠맛을 배가했다. 1차 저온 달임으로 청징도(투명성)와 조화로운 맛을 높이고, 2차 고온 달임으로 진간장의 풍미를 높였다. 특히, ‘2단 달임 공법’은 풍미가 향상된 간장 제조방법으로 특허 출원했다.
리뉴얼된 제품은 기존보다 염도는 높이고 발효취는 줄여 더욱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면서, 특유의 간장 향 없이 음식 본연의 향을 살릴 수 있다.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GT 17차 깔끔한 말차맛’
남양유업이 기존의 ‘맛있는 두유GT’와 ‘17차’를 콜라보한 ‘맛있는 두유GT 17차 깔끔한 말차맛’을 출시했다.
제주에서 재배한 녹차 가루와 약콩, 보리, 율무 등 17가지 차에 녹차 유래 카테킨을 첨가했다. 저당 설계를 통해 콩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리고,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D 등을 더했다.

 

오뚜기 ‘아임스틱 쨈’
오뚜기가 ‘아임스틱 쨈’을 출시했다. 박스에서 한 개씩 빼 먹을 수 있는 슬림한 스틱형태로, 힘들게 유리병을 열거나 스푼을 설거지 해야 하는 부담 없이 그대로 짜서 빵에 발라 쉽게 먹을 수 있다.
소용량 제품으로 소풍, 캠핑 등 야외활동에 활용하기 좋고, 1회용이어서 카페나 뷔페 등에서 간편하게 제공하기에도 편리하다.

 

한국야쿠르트 ‘발휘 발효홍삼 진녹원’
한국야쿠르트가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인 홍삼과 아연을 담은 ‘발휘 발효홍삼 진녹원’을 선보인다.
100% 유산균 발효한 HY발효홍삼 농축액을 넣었으며, 한 병당 진세노사이드 12㎎을 담아 기존 자사 제품보다 홍삼 유효성분을 3배가량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8.5㎎을 함유해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충족한다. 녹용을 비롯해 대보농축액 등 부원료 20가지도 함께 담았다.

삼양사 ‘상쾌환 음악다방’
삼양사가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큐원 상쾌환’의 한정판 굿즈 ‘상쾌환 음악다방’을 출시했다.
LP 턴테이블 모양의 박스 포장과 굿즈 캐릭터 ‘DJ 환’을 활용하는 등 레트로 감성으로 옛 다방의 느낌을 재현했다.
굿즈는 상쾌환 6포, 상쾌환 레트로 50㎖ 잔 2개, LP 모양 게임판, 혜리 스티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박스 겉면의 LP 모양 게임판으로 재미있는 게임도 할 수 있다.


 

신송식품 ‘어울림 맛간장’
신송식품이 ‘어울림 맛간장’을 선보였다. 콩메주와 국내산 양파, 마늘을 사용한 야채추출물을 동시에 발효시켜 깊고 구수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콩나물, 시금치 등 나물 무침요리뿐 아니라 샤브샤브 육수, 찌개 같은 국물요리 조리 마지막 단계에 소량 첨가하면 된다.

 

본아이에프 ‘본죽 불닭죽’
본아이에프가 삼양식품과 손잡고 간편식 ‘본죽 불닭죽’을 출시했다.
푹 고은 닭고기가 들어가 부드러운 식감의 쌀죽에, 화끈한 불닭소스를 더해 감칠맛 나는 매운맛이 특징이다.
불닭소스는 별첨해 기호에 따라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으며, 별도의 용기 없이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코카콜라사, ‘조지아 크래프트X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
코카콜라사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은 ‘조지아 크래프트X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을 선보인다.
‘조지아 크래프트’는 470㎖ 대용량으로, 뜨겁게 내린 커피인 핫브루(Hot brew)의 풍부한 첫 맛과 콜드브루(Cold brew)의 깔끔한 끝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조지아는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를 통해 MZ세대 및 직장인을 겨냥한 패키지를 블랙과 라떼 제품으로 선보인다.
듀얼브루를 강조하는 ’커피는 듀얼!’이라는 문구가 커피 충전이 필요한 여러 가지 상황에 대입돼 공감을 자아낸다. 또한 카카오프렌즈들이 상황별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등장해 마시는 재미를 더한다.
‘조지아 크래프트 블랙’ 패키지에는 “머리가 얼얼! 커피는 듀얼!”, “느낌있는 비주얼! 커피는 듀얼!” 등 듀얼 브루를 강조하는 문구를 삽입했다. 땀 흘리며 열심히 근무하는 라이언과 커피를 즐기며 도도하게 걷는 네오 캐릭터를 함께 디자인해 상황의 재미를 살렸다.
‘조지아 크래프트 카페라떼’ 패키지에는 “칼퇴근 리얼?”이라는 문구 아래 퇴근하는 프로도, “커피타임 컴히얼!”이라는 문구 아래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는 제이지가 등장한다.

 

할리스커피 ‘천도복숭아 음료’
할리스커피가 국내산 천도복숭아를 사용한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천도복숭아스무디’는 천도복숭아를 갈아만든 스무디에 히비스커스 차의 새콤함을 더했다. ‘천도복숭아주스’는 천도복숭아 2개가 통째로 들어가 과일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천도복숭아후르츠’는 복숭아 퓨레에 하와이안펀치 차가 어우러져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대만식 샌드위치’ 
이디야커피가 끓는 물에 밀가루를 반죽한 탕종식빵을 사용해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의 대만식 샌드위치 2종을 출시했다.
‘피넛버터앤딸기잼 샌드위치’는 피넛버터와 딸기잼, 스모크햄이 어우러져 있으며, ‘팥앤크림 샌드위치’는 팥 앙금과 버터크림 소스를 넣어 씹는 맛과 달콤한 풍미를 살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