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8월 13일~9월 30일

▲ 태국에서 이달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Eating을 주제로 열리는 K-Food 먹방 챌린지를 홍보하고 있는 현지 엔터테이너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태국에서 지난 6~7월 Cooking을 주제로 한 1차 쿡방 챌린지를 진행한 데 이어, 이달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Eating을 주제로 2차 먹방 챌린지를 진행한다.

2차 챌린지는 현지 유명 엔터테이너인 팻(Pat)과 니키(Nicky)가 ‘샤인머스캣 한입에 많이 넣기’, ‘눈 가리고 떡볶이 빨리 먹기’ 등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게임 형식으로 홍보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경험을 중시하는 신세대 펀슈머(Fun+Consumer)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한국식품을 좀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확산시킬 계획이다.

또, 102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태국 아이돌 그룹 ‘에스비파이브(SBFIVE)’ 팬미팅과 연계해 이벤트 당첨자 20명과는 한국식품을 활용한 게임 등도 진행한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태국은 온라인 트렌드에 민감한 동남아 음식의 중심”이라며, “소비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적극적인 비대면 마케팅으로 한국 농식품 열풍이 아세안에서도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