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매출 비중 60% 첫 돌파

CJ제일제당은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7.4% 증가한 5조9209억원, 영업이익은 119.5% 증가한 3849억원(연결기준)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은 8.6% 증가한 3조4608억원, 영업이익은 186.1% 증가한 3016억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식품∙바이오 등 전사 해외사업이 지속 성장하며 글로벌 매출 비중은 처음으로 60%를 넘어섰으며, 바이오 고수익 품목 비중이 늘고, 식품 사업구조 혁신 성과가 가속화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식품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1% 증가한 2조191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글로벌 식품 매출(미국 슈완스 매출 7228억원 포함)이 전년 동기보다 26% 늘어난 1조485억원을 달성하며, 1분기에 이어 1조원을 넘어섰다.

국내에서는 ‘집밥’ 트렌드 확대로 가정간편식(HMR) 판매가 늘며 외식 감소에 따른 B2B 매출 축소를 상쇄했다. 지난해부터 박차를 가해온 수익구조 개선 전략이 성과로 연결되면서, 영업이익은 134% 늘어난 1264억원을 올렸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이 주력인 바이오사업 매출은 7429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전년 동기보다 87% 증가한 1109억원의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글로벌 팬데믹 영향으로 수요가 위축됐지만 트립토판, 발린, 알지닌, 핵산 등 고수익 제품군의 판매 비중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 증가를 이끌었다. CJ Feed&Care(사료+축산)는 전년 동기보다 8% 증가한 5269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643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수익성 강화에 중점을 둔 ‘혁신성장’에 주력한 결과, 글로벌 위기 상황에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면서, “핵심 제품과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전략적 R&D 투자 및 경쟁력 확보로 미래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2020년도 2분기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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