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식품 수출시장 동향ㆍ진출 전략 점검

KOTRA(사장 권평오)가 주요 식품 수출시장 동향을 살펴보고, 진출전략을 점검하는 ‘生生 세계식품시장 르포’ 웨비나를 12일과 19일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다양한 식품시장 전문가가 참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식품분야, K-푸드의 각국 진출전략, 변화하는 식품 유통 플랫폼 등 정보를 공유한다.

또한, 실제 식품 수출 경험을 공유하고, 주요국 식품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한인 기업가와 현지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12일 웨비나에서는 미국시장 포스트 코로나 유망 품목과 소비 트렌드 변화, 러시아 K-푸드 진출 성공전략, 독일시장 트렌드, 네덜란드 유통시장 특징 등을, 19일에는 중국시장 이해 및 온라인 플랫폼, 베트남시장 진출전략, 한류 활용 인도시장 진출 및 CEPA 활용전략 등을 발표한다.

12일 웨비나는 당일 오전 9시부터 모든 세션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19일 웨비나는 국가별 정해진 시간에 실시간으로 참가자들의 강연과 토론을 만나볼 수 있다. 두 행사 모두 온라인 사전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