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에게 사랑받는 식품전문 언론으로 자리매김 기원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식품저널은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23년 동안 식품 분야 전문언론의 자리를 성실히 지켜왔으며, 다양한 시각의 정보를 제공하고 분석하여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또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는 국내외 식품산업의 급격한 변화를 신속ㆍ정확하게 전달하여 식품업계가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식약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수급관리를 비롯하여 진단시약 긴급사용승인, 치료제ㆍ백신 개발지원 등의 방역활동에 온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아울러, 감염병 위기 속에 식품 생산ㆍ유통 과정 전반에서 식품안전과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식품업계가 지켜야 할 물리적 거리 두기 등 식품 제조‧판매업체를 위한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배포하였습니다.

수입식품 안전관리체계도 코로나 시대에 맞춰 가고 있습니다. 수입식품 위생관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해외제조업소 현지실사는 상대국 정부가 점검하고 그 결과를 제출받는 방식으로 전환합니다. 선박 축소 등에 따른 원료식품의 수급 지연을 대비하여 완제품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조건부 신속통관을 추진하겠습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이 식품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식품저널의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식품저널이 국민에게 사랑받는 전문언론으로 자리매김하길 기원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23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