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농촌 관광정보 알려주길

김경규 농촌진흥청장

코로나19의 기세가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더 이상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는 것은 어려우리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식품산업이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식량과 축산물의 공급은 세계적으로 불안정하고 농산물의 소비 양상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외식이 줄어들고 가정에서 소비가 늘고 있습니다.

그동안 식품산업의 성장을 이끌었던 식품저널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민에게 건전한 농산물 식품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식품저널이 창간 23주년을 맞이합니다. 전국의 농촌진흥 가족들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농식품 분야의 종합적인 비대면 산업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농촌진흥청이 관심을 가지고 추진 중입니다. HMR(가정간편식)과 밀키트(반조리식품)에 맞는 농산물 식품개발뿐 아니라, 생산에서 소비까지 농식품 정보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식량위기 상황에 대비하여 한국농업의 탄력성을 확보하고,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과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한 기능성 작물 연구 등 바이오산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입니다. 많은 도시민이 농촌을 찾을 것 같습니다.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이 농촌에서 편히 쉬고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식품저널이 알찬 농촌 관광정보를 주셨으면 합니다.

창간 23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국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식품정보를 제공하는 식품전문 언론사로 더욱 발전하시길 기대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