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식품산업 이끄는 전문언론으로 성장하길

노수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식품저널은 식품 전문 미디어로서 건전한 먹거리 산업 발전을 위해 식품 관련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국민 건강증진을 위하여 노력해 오신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최근 코로나19가 바꿔 놓은 세상에서 식품산업계는 온라인 소비증가, 건강식에 대한 소비자 욕구 증대, 비대면 사업 모델이 확산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통신판매와 1인 외식 소비 증가에 따른 원산지 표시 단속을 위해 사이버 전담 단속반을 확대하여 밀키트ㆍ가정간편식(HMR), 건강식품 방문판매 제품 등에 대한 집중단속으로 부정유통 근절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장에서 식탁까지 사전 예방적 관리로 안전한 농식품 생산을 지원함은 물론, 친환경ㆍ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의 꼼꼼한 사후관리로 국가인증품에 대한 신뢰를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사람과 환경 중심’의 농정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공익직불제가 시행되는 첫해로, 우리 농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속 가능한 농업환경 유지를 위해 식품 안전성 확보와 고품질 농산물 생산은 필수 조건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식품저널은 식품ㆍ유통업계, 식품 관련 연구소, 정부기관 등에게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주요 식품ㆍ외식ㆍ농수축산업 등의 정책을 발 빠르게 전달했습니다.

앞으로도 식품저널이 급변하는 식품 유통시장 환경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여 국내 식품산업을 대변하는 전문언론으로 더욱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