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과 식품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미디어 되길

박철웅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전달로 국민건강 증진과 올바른 식품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식품저널의 창간 2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올해 우리 사회를 가장 크게 바꿔 놓은 단어는 코로나19입니다. 코로나19는 대면접촉을 꺼리게 만들고 단체활동을 제한하는 등 개인 삶의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국민이 야외 활동 대신 집 안에서 안전하게 소비할 수 있는 먹거리를 찾으면서 외식업체의 어려움은 가중되었지만, 식품업계에서는 위기를 기회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맛’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한 간편식 분야 등이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무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상황에서 정보는 미래를 결정하는 열쇠가 됩니다. 급변하는 식품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최적의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식품문화 전달 및 국제식품업계의 동향과 날카로운 분석, 정부의 식품정책에 대한 올바른 방향 제시 등 식품저널이 식품 분야 전문지로서 역할과 책임에 더욱 매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그동안 성과와 미래가치 창출 전략을 바탕으로 재단 新 비전을 ‘농업ㆍ농촌의 가치와 미래를 창출하는 선도기관’으로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 만족ㆍ혁신선도ㆍ현장 중심ㆍ공감동행의 4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농업ㆍ농촌의 현재와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선도기관으로 거듭나고자 전 직원이 하나 되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1일에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기 위해 ‘농산업활력지원센터’를 신설하였고, 각종 불필요한 규제 개선 등 우리 농산업체의 성장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재단 임직원을 대표하여 식품저널의 창간 23주년을 축하드리며, 식품업계의 건전한 비판과 명확한 대안 제시를 통해 국민건강에 앞장서는 미디어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