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의 건강한 발전 위한 역할 기대

신명식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국내 유일의 식품산업 종합지인 식품저널이 창간 23주년을 맞았습니다. 식품, 외식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요즘 일상에서 언택트 문화가 깊숙이 자리했음을 많이 느낍니다. 식품 소비도 사람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식품 자체의 안전성도 중요합니다. 원산지 관리와 투명한 유통과정 등 현명한 선택을 위해 세세한 이력을 확인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가 높습니다. 또한, 맛있고 건강한 음식에 대한 열망 이상으로 효율적이고 윤리적인 소비에 대한 선호가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안전’은 우리 사회의 최우선 가치가 되었습니다. 특히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대단합니다. 식품산업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전략과 대응을 위해 우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식품저널의 더욱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한 때입니다.

그간 힘써 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식품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더 많이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지속가능한 농업ㆍ농촌을 만드는 것이 우리 삶의 터전과 건강한 먹거리를 지켜줄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우리 농정원도 경쟁력 있는 농업, 행복한 농촌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식품저널의 창간 23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독자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언론으로 성장하길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