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유튜브 ‘농러와 tv’ 통해 생중계

농림축산식품부는 31일 오후 1시 30분 ’20년 겨울철 조류인플루엔자 대비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농식품부 유튜브 채널 ‘농러와 tv’를 통해 생중계해 현장 참석자를 최소화하면서, 축산 관계자의 경각심과 대국민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심포지엄에서 학계, 민간 현장전문가, 생산자단체 등과 함께 최근 야생조류 이동경로와 국내ㆍ외 조류인플루엔자 예찰ㆍ검사 결과를 분석, 국내 유입 가능성을 전망하고, 국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대책을 모색한다.

김인규 한국환경생태연구소장이 ‘최근 야생철새 이동 경로 분석’, 경북대 이영주 교수가 ‘야생조류 AI 예찰 결과’, 건국대 송창선 교수가 ‘해외 HPAI 발생 상황 및 유입 전망’, 손영호 반석가금질병연구소장이 ‘농장 관리자의 자율 점검 및 차단 방역’을 발표하고, 충북대 모인필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동절기 조류인플루엔자 유입을 막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한다.

농식품부는 “이번 행사에서 토론단으로 참여하는 가금 생산자단체와 공감대를 형성해 가금 사육농가에서 정부의 차단방역 대책에 적극 동참하고, 자율적인 방역 강화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