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결과, 104개국서 효력 인정

▲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Bio분석연구센터’

샘표 연구소 우리발효연구중심의 ‘Bio분석연구센터’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연구개발 시험 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샘표는 “2003년에는 ‘식품안전연구센터’가 안전성 시험 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며, “국내 식품 제조기업 중 국제공인시험기관을 2개소 이상 운영하는 곳은 샘표가 유일하다”고 밝혔다.

KOLAS 인정을 획득함에 따라, 샘표 Bio분석연구센터가 측정한 분석 결과와 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104개국의 시험기관에서 발행한 공인성적서와 동등한 효력을 갖게 된다.

이에 따라 샘표는 제품을 수출할 때 각종 시험이나 제품 인증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어, 세계에 우리 장(醬)의 우수성을 알리는 활동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석 우리발효연구중심 Bio분석연구센터장은 “앞으로도 샘표는 ’내 가족이 먹지 않는 것은 절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업 신념을 지키며 우리 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