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빙그레 ‘tft 비바시티 스틱젤리’

빙그레의 건강기능식품 ‘tft 비바시티 스틱젤리’가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2020 KOREA STAR)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패키징 기술 개발과 패키징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제품 및 디자인에 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이번에 상을 받은 ‘tft 비바시티 스틱젤리’ 패키지는 기존 카톤 패키지와 달리, 한 손으로 타공 창을 밀어 개봉할 수 있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 수십 번 열고 닫아도 결착구조가 유지되는 잠금장치를 적용해 재사용이 용이하다. 포장재질은 재활용이 우수한 종이를 사용했다.

tft 비바시티 패키지 개발 담당자는 “패키지를 개발할 때 심미적, 기술적 요소 외에 친환경적 요소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향후 패키지 개발 시 소비자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친환경적 요소를 항상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tft 비바시티 스틱젤리’ 패키지는 27일부터 29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0 국제포장기자재전’에서 선보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