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흔한남매 빵’
롯데제과가 ‘흔한남매’ 캐릭터를 활용한 빵 4종을 선보였다.
‘치즈솔솔토스트’는 토스트에 치즈를 뿌려 달콤하면서 고소하다. ‘초코엔초코크림’은 초콜릿 맛 소보로 위에 초코칩이 박혀 있고, 빵 사이에는 초콜릿 크림이 들어있다.
‘바나나카스텔라’는 바나나 농축 분말을 사용해 카스텔라의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바나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꿀떡꿀떡브레드’는 빵 속에 꿀을 더한 찰떡이 들어 있다.
‘흔한남매 빵’에는 ‘흔한남매’의 ‘에이미’와 ‘으뜸이’ 캐릭터 스티커가 제품마다 하나씩 들어있으며, 스티커 종류는 총 30종이다.

풀무원녹즙 ‘라이코 객‘
풀무원녹즙이 라이코펜의 여왕으로 불리는 과일 ‘객(Gac)’에 그라비올라 열매(사워솝)를 더한 음료 ‘라이코 객’을 선보인다.
‘라이코 객’은 베트남산 ‘객’과 사워솝을 퓨레 형태로 파우치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100㎖ 파우치 1포에 라이코펜 4000㎍과 베타카로틴 900㎍ 등이 들어있다.

풀무원다논 ‘오이코스’
풀무원다논이 이마트와 손잡고 고단백질 요거트 ‘오이코스(OIKOS)’ 4종(플레인ㆍ생크림ㆍ딸기ㆍ바닐라)을 판매한다.
우유 유래 단백질만 담았으며, 칼슘도 풍부하다. 플레인 제품 1컵(100g) 기준으로 계란 1.3개에 해당하는 8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버거킹 ‘바나나 선데’
버거킹이 ‘바나나 선데’를 출시한다.
천연 바닐라빈과 퓨어 발효 버터를 사용해 진하면서 부드럽고 크리미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바나나 시럽을 듬뿍 올려 제공한다.
 

동원F&B ‘뉴트리플랜 건강 프로젝트’
동원F&B가 다음웹툰과 협업해 ‘뽀짜툰’의 캐릭터를 그려 넣은 반려묘용 습식캔 ‘뉴트리플랜 건강 프로젝트’ 4종(장건강, 피부건강, 체중조절, 면역)을 출시했다.
‘뽀짜툰’은 반려묘와 함께 사는 작가의 일상을 그린 웹툰으로, 반려묘에 대한 섬세한 묘사와 공감되는 이야기로 반려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뉴트리플랜 건강 프로젝트’에는 ‘뽀짜툰’ 캐릭터인 포비, 봉구, 꽁지가 캔에 그려져 있으며, 그중 ‘체중조절&관절’ 제품은 소비자가 직접 뉴트리플랜 공식 SNS와 작가 SNS에서 진행된 설문에 참여해 디자인에 들어갈 캐릭터를 선정했다.
‘뉴트리플랜 건강 프로젝트’ 4종은 고양이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을 풍부하게 함유한 참치를 주원료로, 각각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과 장건강 및 배변 상태 개선을 돕는 이눌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께 담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