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백년동안 우리아이 푸룬사과’
샘표가 어린이를 위한 건강즙 ‘우리아이 푸룬사과’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국산 푸룬과 국내산 사과를 사용하고, 특히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착즙하는 NFC 공법을 적용해 원재료의 신선한 맛과 향, 성분이 살아있다.
한 팩에 식이섬유 함량이 40㎎ 이상 되도록 했으며 배수세미, 배홍도라지, 블루베리보라당근을 더해 쿠마르산, 사포닌, 안토시아닌 등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아워홈 에어프라이어용 베이커리
아워홈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냉동생지 3종을 출시했다.
‘홈카페 크로와상’은 고소한 풍미의 페스츄리로, 에어프라이어 조리만으로 결이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크로와상을 즐길 수 있다.
‘홈카페 시나몬롤’은 페스츄리 사이에 시나몬과 달콤한 시럽을 더했다. ‘홈카페 메이플피칸’은 피칸의 고소함과 메이플 시럽의 달콤함이 조화를 이룬다.
별도 해동 과정 없이 포장지만 제거해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5분간 조리하면 된다.

 


현대그린푸드 보양식 
현대그린푸드가 보양식 4종(유근피 닭다리백숙ㆍ보양 추어탕ㆍ흑마늘 황기 찜닭ㆍ연잎 오겹수육)을 선보였다.
자체 개발한 소스를 사용해 시판 제품보다 나트륨이 10~20% 이상 적고, 유근피 닭다리백숙, 보양 추어탕, 연잎 오겹수육의 경우 조리 후 바로 급속 냉동시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

 

 

선농종합식품 ‘선농원 김치’
선농종합식품이 요리연구가 한명숙과 협업해 소용량 김치제품 9종(포기김치, 썰은배추김치, 열무김치, 총각김치 등)을 출시했다.
국산 농산물 100%를 사용하고, 무채와 양념으로 시원한 맛을 살렸다.
선농종합식품은 향후 제품과 포장 용량을 다양화해 선보일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그릭 요거트 레몬 케이크’
파리바게뜨가 특허받은 토종 생(生) 유산균 SPC SNU 72-1, SPC SNU 70-2, SPC SNU 70-3을 담은 ‘그릭 요거트 레몬 케이크’를 출시했다.
촉촉한 스폰지 케이크에 350억 마리 이상의 토종 생유산균이 함유된 그릭 요거트, 부드러운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레몬ㆍ유자잼을 넣어 상큼하다.
 

던킨 ‘싹쓰리 도넛’
던킨이 MBC 예능 ‘놀면 뭐하니?’의 혼성 댄스그룹 ‘싹쓰리’의 90년대 감성을 더한 ‘싹쓰리 도넛’을 선보인다.
던킨의 스테디셀러 도넛인 올드훼션드, 올리브 츄이스티, 보스톤 크림을 90년대 문화 아이콘 ‘카세트 테이프’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
패키지 디자인은 ‘싹쓰리’ 멤버별 개성을 담았으며 각각 민트, 핑크, 파란색을 활용해 여름 느낌을 강조했다.
 

 

잠바주스 여름 음료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 4종을 출시했다.
‘리얼 수박주스’는 수박을 착즙해 만든 주스에 조각 수박을 올려 먹는 재미를 더했다. 자두를 얼음과 함께 갈아낸 ‘리얼 자두주스’, 코코넛 스무디에 자두를 함께 갈아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조화로운 ‘리얼 자두코코넛 스무디’, 오렌지주스와 파인애플을 함께 갈은 주스를 슬라이스 한 파인애플을 올릴 수 있는 전용컵에 담아 제공하는 ‘리얼 파인애플 오렌지’도 선보인다.

 

빽다방 ‘긴페스츄리와플 흑당’
빽다방이 23㎝ 길이의 디저트 신메뉴 ‘긴페스츄리와플 흑당’을 출시했다.
흑당이 들어가 마치 초코와플을 연상케 하는 진한 색감과 23㎝ 길이가 재미와 먹는 즐거움을 모두 충족시켜 준다.
프랑스산 버터를 사용하고, 겉면에는 비정제 사탕수수원당을 토핑해 씹는 재미를 더했다.
 

 

공차코리아 민트 초코&자몽 
공차코리아가 민트와 자몽을 이용한 여름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였다.
‘민트 초코칩 밀크티+펄’은 자스민 그린티를 베이스로 한 민트 초코 밀크티에 타피오카 펄, 초코칩을 더한 음료다. ‘민트 쿠키 스무디’는 민트 초코 스무디에 달콤 바삭한 쿠키가 어우러져 있다.
‘자몽 QQ 크러쉬’는 포멜로 과육이 톡톡 터지는 자몽 크러쉬에 화이트 펄, 하트 코코넛 2가지 토핑을 더했다.
‘자몽 요구르트 크러쉬’는 요구르트에 포멜로 과육을 더해 상큼하면서 달콤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