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국ㆍ탕ㆍ찌개 6종

오뚜기가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국물요리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6종을 출시했다.
‘의정부식 부대찌개’는 김치국물에 햄, 소시지와 함께 김치, 두부가 들어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서울식 설렁탕’은 사골육수에 소고기를, ‘종로식 도가니탕’은 사골육수에 도가니를 담았다.
‘수원식 우거지갈비탕’은 소갈비, 얼갈이배추, 무 등이 소고기 육수와 어우러져 있다. ‘안동식 쇠고기 국밥’은 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한 소고기 국물에 양지고기, 얼갈이배추, 무, 콩나물, 대파를 넣었다.
‘남도식 한우미역국’은 사골국물에 한우와 완도산 미역을 넣었다. 쫄쫄이 미역을 사용해 퍼지지 않고, 식감이 부드러우면서 쫄깃하다.
 

동원F&B ‘동원참치 레트롯 캔’
동원F&B가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동원참치 레트롯 캔’을 출시했다.
‘동원참치 레트롯 캔’은 복고풍을 뜻하는 ‘레트로(Retro)’와 ‘트로트’의 합성어로, 트로트 가수 정동원을 모델로 한 참치캔 제품이다.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하되, 젊은 층에게 새로움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캔의 색상, 글씨체, 일러스트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동원참치의 상징인 노란색 캔에 ‘동원참치’를 전통의 파란색 글씨로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바다에서 힘차게 뛰어오르는 참치 일러스트를 전면과 측면에 그려넣었다.
 

뚜레쥬르 여름 신제품
뚜레쥬르가 여름 입맛을 돋우는 신제품을 선보였다.
‘롱 치즈스틱’은 달달하고 바삭한 패스트리 속에 짭짤한 크림치즈를 넣었다. ‘겹겹이 연유크림 데니쉬’는 설탕을 뿌린 데니쉬 사이사이에 연유크림을 샌드했다.
‘상큼하고 달구나 패스트리’는 버터 풍미 패스트리 안에 레몬 크림을 넣고, 설탕으로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아모레퍼시픽 ‘인삼열매홍삼진액’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가 인삼열매와 홍삼을 한 포에 담은 ‘인삼열매홍삼진액’을 출시했다. 인삼열매에는 홍삼의 25배에 달하는 진세노사이드Re 성분이 들어있다.
‘인삼열매홍삼진액’은 한 포에 인삼 두 뿌리 분량의 인삼열매 성분을 담았다. 단시간에 6000기압의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유효성분을 극대화하는 특허기술 ‘천삼화’를 적용한 홍삼 농축액도 함유했다. 스틱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KFC ‘레드닭발튀김’
KFC가 닭 특수부위 신메뉴 ‘레드닭발튀김’을 출시했다.
튀긴 닭발에 불맛을 입힌 매콤한 양념을 더한 이 제품은 여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