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듬뿍 어린이볶음밥’ 
대상 청정원이 ‘집으로ON 듬뿍 어린이볶음밥’ 4종을 출시했다. 퀴노아와 100% 국내산 채소를 사용하고, 옥수수에서 추출한 수용성 식이섬유 소재인 화이바솔2L을 첨가했으며, 모든 재료는 아이들이 먹기 좋게 일반 볶음밥 재료보다 2~3회 정도 더 조각냈다.
‘뿌리야채랑 한우’는 한우와 뿌리야채인 우엉, 당근, 감자, 양파, 마늘을 더했으며, ‘새우랑 계란’은 탱글탱글한 새우와 부드러운 계란을 이용했다.
‘안매운 김치랑 목살’은 백김치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했으며, ‘카레랑 닭안심’은 부드러운 닭안심과 강황이 들어간 카레로 만들었다.
냉동 상태의 제품은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간 데우거나, 프라이팬에서 3분간 조리하면 된다.
 

롯데제과 ‘젤리셔스’ 3종
롯데제과가 ‘젤리셔스(Jellycious)’ 브랜드의 젤리 3종을 출시했다.
‘빼빼로 초코젤리’는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모양도 ‘누드 빼빼로’와 닮은 젤리로, 초코바닐라 맛 젤리 속을 초콜릿으로 채웠다.
‘마카롱 모양 젤리’는 마카롱 모양 젤리를 원형의 투명 트레이에 담은 것으로, 요거트 맛 젤리로 속을 채운 딸기와 망고 2종으로 선보인다.
‘크런치 롱 젤리’는 딸기 맛의 기다란 젤리 겉부분에 5가지 맛 크런치 캔디가 붙어 있다.

 

 

롯데푸드 ‘쾌변 콜라겐’
롯데푸드가 흡수가 빠른 저분자 피쉬 콜라겐과 히비스커스를 함유한 발효유 ‘쾌변 콜라겐’을 출시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생기 있는 분홍색을 적용해 산뜻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오뚜기 ‘다시마 2개 오동통면’
오뚜기가 완도 다시마 농가를 돕기 위해 한정판으로 선보인 다시마 2개 ‘오동통면’을 정식 제품으로 판매한다.
오뚜기는 “완도산 다시마 2개를 사용해 더욱 깊고 진해진 국물맛에 호평이 이어지며 소비자들의 재구매가 이뤄지고 있어, 앞으로도 오동통면에 다시마를 2개 넣어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PC삼립 ‘뽀빠이 베이커리’ 
SPC삼립이 ‘뽀빠이(POPEYE)’ 캐릭터를 활용한 베이커리 6종을 출시했다.
‘뽀빠이 시리즈’는 1960년대 추억의 만화 ‘뽀빠이’를 활용한 레트로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으로, 여름 한정으로 판매한다.
한입 사이즈 땅콩 빵에 설탕을 입힌 ‘달콤피넛볼’, 땅콩이 박힌 빵 속에 피넛버터를 넣은 ‘피넛롤링빵’, 시금치 추출액을 첨가한 소보로 빵 속에 완두 앙금을 넣은 ‘완듀소보로’, 소보루 빵 속에 완두 앙금을 넣은 ‘완두데니쉬’에 크림치즈와 체다치즈 맛이 어우러진 ‘더블치즈미니케익’, 크레페 속에 치즈크림과 치즈큐브를 넣은 ‘치즈뿜뿜크레페’를 선보인다.

 

 

다향오리 ‘오리누룽지백숙’
다향오리가 ‘오리누룽지백숙’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 출시한다.
탕과 죽 2종으로 선보이는 ‘오리누룽지백숙’은 진한 국물에 100% 국내산 오리 다리와 찹쌀 누룽지, 국내산 수삼 등이 함께 들어있다.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보관과 조리 편의성을 높였으며, 끓는 물에 봉지 그대로 넣고 10~15분간 데우거나, 파우치를 개봉해 냄비에 담고 중약불로 10분간 조리하면 된다.

 

투썸플레이스 여름 신메뉴 4종
투썸플레이스가 디저트 ‘크로캉 롱 슈’ 2종과 ‘프리미엄 에이드’ 2종을 출시한다.
‘크로캉 롱 슈’는 달콤하고 시원한 크림을 가득 넣은 20㎝ 길이의 슈로, ‘그랩 앤 고(Grab&Go)’ 타입으로 선보인다. ‘바닐라 크로캉 롱 슈’는 아몬드 쿠키로 둘러싸인 슈 안에 바닐라빈을 듬뿍 넣은 커스터드 생크림을 채웠으며, ‘초콜릿 크로캉 롱 슈’는 다크 초코칩이 박힌 슈 안에 이탈리아산 초콜릿 크림을 넣고, 베리믹스 잼을 더했다.
프리미엄 에이드 2종은 샤인머스캣과 고대 이집트 왕족이 즐겨 마신 차로 알려진 히비스커스 티를 활용했다.
‘샤인머스캣 청포도 모히또’는 탄산수에 샤인머스캣 시럽과 청포도를 더한 논알코올 음료다. ‘히비스커스 시트러스 에이드’는 히비스커스의 풍미와 레몬의 맛이 어우러진 에이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