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foodnews
식품저널뉴스농수축산
한국산 과일, 몽골서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으로 공략
나명옥 기자  |  myungok@foo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08  11:14:26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몽골 인플루언서 Odzaya(왼쪽), Zaya와 함께 한 한국식품 먹방 콘텐츠 영상 화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가 몽골에서 온라인몰, 라이브방송, TV홈쇼핑 등을 이용한 한국산 신선과일 비대면 마케팅으로 현지인 입맛 잡기에 나섰다.

aT는 “코로나19로 인해 급성장하고 있는 몽골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몽골 전역으로 식품을 배달해주는 온라인몰 아드샵(Ardshop)에 한국산 사과와 배, 수박, 과일주스 등을 입점시켰으며, 그 결과 2개월 만에 주문금액이 4000만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육류를 즐기는 몽골에서도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사과, 배, 딸기 등 신선과일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40세 미만 인구가 전체의 70%를 차지, aT는 이들이 활발하게 사용하는 SNS를 적극 활용해 홍보 파급력을 높여 가고 있다.

현재 팔로워 33만명을 보유한 오드자야(Odzaya)와 함께한 한국식품 ASMR 먹방 콘텐츠는 인구가 적은 몽골에서 누적 조회 수 2만 회를 기록했으며, 한국산 과일로 만든 디저트 쿠킹 영상 등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도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달 29일부터는 몽골 주요 TV홈쇼핑 채널인 TV5를 통해 한국산 과일주스를 최초로 판매하는 등 인터넷, TV, SNS 등을 통해 비대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한국은 몽골의 네 번째 교역대상국으로 신북방 수출의 중심 국가 중 하나”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증가에 맞춰 현지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T
나명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간장 명칭 논란 “빵을 우리식 이름으로 바꾸자는 건 넋나간 얘기…간장은 간장”
2
[신설법인] 11월 13~19일
3
22일은 제1회 김치의 날…첫 기념식 개최
4
소규모 영세업체 HACCP 의무적용 시행 1년 유예
5
‘2020 식품기술대상’ 대상에 초정 ‘뽕발사믹식초’
6
‘미래식품ㆍ푸드테크’ 계약학과 석사과정 신설
7
코로나19 이후 식품ㆍ외식산업은?…26일 온라인 전망대회
8
2021 외식시장, 혼자 즐기는 만찬 뜬다
9
[신상품] 대상 청정원 ‘야식이야’ 풀무원녹즙 ‘핸디밀 프로틴 PRO‘
10
식용란을 통신판매하려면 식용란수집판매업 신고를 해야할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식품저널(Food News)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0022호  |  등록일 : 2005.08.12  |  발행인·편집인 : 강대일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88, IT프리미어타워 1102호 (주)식품저널  |  사업자등록번호 : 207-81-50264
대표전화 : 02)3477-7114  |  팩스 : 02)3477-5222  |  독자센터 : help@foodnews.co.kr  |  발행연월일 : 2005.08.12
고객정보관리책임자 : 윤영아(foodinfo@foodnews.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대일  |  이용약관
Copyright © 2011 식품저널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info@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