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에 양조장 건설…자체 생산ㆍ공급 계획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수제맥주 ‘비비큐 비어(BBQ Beer)’ 6종을 선보였다.

BBQ는 “수제맥주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인지도와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BBQ 치킨과 어울리는 수제맥주를 개발하기 위해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지난해 여름부터 올해 초까지 개발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BBQ 헬레스(BBQ Helles)’, ‘BBQ 바이젠(BBQ Weizen)’, ‘BBQ 둔켈(BBQ Dunkel)’, ‘BBQ 아이피에이(BBQ IPA)’, ‘BBQ 지피에이(BBQ GPA)’, ‘BBQ 필스너(BBQ Pilsner)’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는 국내 수제맥주 면허 1호 기업으로, 2002년부터 하우스비어 레스토랑인 ‘옥토버훼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원활한 수제맥주 사업을 위해 경기도 이천에 자체 양조공장을 건설 중이며, 내년 완공 후엔 자체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치킨과 맥주는 뗄래야 뗄 수 없는 조합인 만큼 올리브유를 사용한 BBQ 치킨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수제맥주를 개발하려고 노력했다”며, “직영점과 비대면 포장ㆍ배달 전문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를 시작으로 점차 ‘BBQ Beer’ 적용 매장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