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식품 개발 위한 서비스, 전문기술, 소재 포트폴리오

▲ 듀폰이 식물성 식품 개발을 위한 모든 서비스, 전문기술, 소재 포트폴리오를 포함하는 브랜드 ‘Danisco Planit™’를 선보였다.

듀폰이 음료, 유제품 및 육가공품의 식물성 대체 솔루션 개발을 위한 브랜드 ‘Danisco Planit™’를 선보였다. Danisco Planit™는 식물성 식품 개발을 위한 모든 서비스, 전문기술, 소재 포트폴리오를 총칭하며 식물성 단백질, 하이드로콜로이드, 발효균주, 프로바이오틱스, 파이버, 항산화제, 항균제, 천연 추출물, 안정제, 효소 및 고객 맞춤 시스템을 포함한다.

듀폰은 Danisco Planit™ 포트폴리오로 식품 제조업체가 식물성 제품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소재와 제품 개발 디자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듀폰 식품부문 마케팅 부사장 Birgitte Borch는 “맛과 질감, 영양과 지속가능성까지 제공할 수 있는 종합 식물성 식품 소재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사와 협력해 새로운 형태의 식품과 카테고리를 만들어냄으로써 고객이 식품시장을 확대하고 식물성 제품 소비를 늘리고 싶어하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식품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Borch는 또, “시장의 혁신은 고기 없는 햄버거를 먹고, 우유 없는 밀크쉐이크를 마시는 것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나, 매스마켓을 위해서는 단지 식단에서 고기나 유제품을 제외할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식물성 식품이 니치가 아닌 주류 시장에 진입하려면 단순히 동물성 식품을 모방하는 것을 뛰어넘는 혁신이 필요하며, 매일 아침식사부터 야식에 이르기까지 매 끼니에 영양이 풍부한 식물성 기반의 식품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식물성 식품은 다른 모든 식품과 마찬가지로 맛과 조직감이 중요하나, 단백질원이 다양하고 건강과 영양을 생각할 때 모든 관능을 만족시키면서 새로운 형태를 만드는 일은 쉽지 않다. 맛있는 제품은 단순히 어떤 향으로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시각, 냄새, 촉감 및 시각 효과의 조합으로 만들어진다. 관능은 식물성 식품 제품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다.

식물성 식품 건강 마케팅 리더인 Sonia Huppert는 “신제품을 위한 소재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특히 식물성 요거트, 아이스크림, 음료 및 대체육 등 시장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