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은 지난달 중국 징동닷컴과 티몰에서 브랜드 행사 ‘비비고데이’를 열며, 18~20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함께 개최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가 중국 온라인상거래 업체 징동닷컴(JD.com) 교자/완탕 카테고리에서 지난 4월(31%)과 5월(33%)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열린 상반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대전 ‘618 행사’에서도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국물요리, 햇반컵반 등 주요 제품 매출이 전년보다 6배 이상 신장하는 등 온라인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작년 중국법인에 ‘온라인 사업팀’을 신설하면서 가속화됐다는 분석이며,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비비고 왕교자’를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만두는 중국인들이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식품으로, 취식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중국 내 TOP 3 업체의 점유율이 70~80%에 달할 정도로 진입장벽이 높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차별화ㆍ현지화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성장기에 접어든 중국 HMR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식품중국 강준석 팀장은 “중국 소비자들이 가격보다 품질 위주로 상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어 향후 많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브랜드 경험치를 더욱 높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중국 냉동식품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