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foodnews
식품저널뉴스식품산업
CJ ‘비비고 왕교자’, 中 ‘징동닷컴’ 교자 카테고리서 1위
김윤경 기자  |  apple@foo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01  09:59:35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CJ제일제당은 지난달 중국 징동닷컴과 티몰에서 브랜드 행사 ‘비비고데이’를 열며, 18~20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함께 개최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가 중국 온라인상거래 업체 징동닷컴(JD.com) 교자/완탕 카테고리에서 지난 4월(31%)과 5월(33%)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열린 상반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대전 ‘618 행사’에서도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국물요리, 햇반컵반 등 주요 제품 매출이 전년보다 6배 이상 신장하는 등 온라인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작년 중국법인에 ‘온라인 사업팀’을 신설하면서 가속화됐다는 분석이며,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비비고 왕교자’를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만두는 중국인들이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식품으로, 취식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중국 내 TOP 3 업체의 점유율이 70~80%에 달할 정도로 진입장벽이 높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차별화ㆍ현지화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성장기에 접어든 중국 HMR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식품중국 강준석 팀장은 “중국 소비자들이 가격보다 품질 위주로 상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어 향후 많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브랜드 경험치를 더욱 높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중국 냉동식품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J제일제당, # 비비고
김윤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환경부, 재포장 금지 의견 수렴 협의체 발족
2
“김치 영양표시 의무화는 소비자 혼란만 초래”
3
풀무원, 개인 맞춤형 건기식 판매 ‘퍼팩’ 론칭
4
폐기 고기 빨아 재판매 송추가마골 덕정점, 10일 폐점
5
음료 보관용 폐전자제품 친환경 수거ㆍ재활용 체계 구축
6
[신상품] 대상 청정원 ‘듬뿍 어린이볶음밥’ 롯데제과 ‘빼빼로 초코젤리’ SPC삼립 ‘뽀빠이 베이커리’ 외
7
코로나19가 가져온 중국 식품시장 변화
8
온라인 지출액 1위 가공식품은 ‘육류가공품’
9
풀무원, 냉동피자 생산량 50% 증대…1위 노린다
10
식용곤충 발효시키면 냄새 개선, 필수아미노산 증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식품저널(Food News)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0022호  |  등록일 : 2005.08.12  |  발행인·편집인 : 강대일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88, IT프리미어타워 1102호 (주)식품저널  |  사업자등록번호 : 207-81-50264
대표전화 : 02)3477-7114  |  팩스 : 02)3477-5222  |  독자센터 : help@foodnews.co.kr  |  발행연월일 : 2005.08.12
고객정보관리책임자 : 윤영아(foodinfo@foodnews.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대일  |  이용약관
Copyright © 2011 식품저널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info@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