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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몰 이용자들이 뽑은 K-Food Top 20면류 8개로 최다…소스ㆍ양념류, 음료ㆍ스낵류 순 뒤이어
나명옥 기자  |  myungok@foo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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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6.30  11:4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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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T에 따르면, 아마존몰 실제 이용자들의 평점과 리뷰를 기준으로 뽑은 K-Food Top 20에 라면ㆍ우동 등 면류가 8개로 가장 많았으며, 소스ㆍ양념류는 6개, 음료ㆍ스낵류 등은 4개, 가정간편식은 2개였다. 사진은 아마존몰에서 판매 중인 한국 라면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한국 농식품 중 단연 인기인 품목은 ‘라면’인 것으로 조사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가 aT 미주지역본부를 통해 조사한 ‘미국 온라인 유망 한국 농식품 현황’에 따르면, 아마존몰 실제 이용자들의 평점과 리뷰를 기준으로 뽑은 K-Food Top 20에 라면ㆍ우동 등 면류가 8개로 가장 많았으며, 소스ㆍ양념류는 6개, 음료ㆍ스낵류 등은 4개, 가정간편식은 2개였다.

볶음면, 컵면, 봉지면 등 다양한 종류의 라면 제품은 ‘맛과 편리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서 4위를 휩쓸었고, 고추장도 3개 제품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고추장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즉석밥, 즉석국 등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먹을 수 있는 HMR 제품도 상위 20품목에 포함돼 코로나19로 인한 미국 소비자들의 구매패턴 변화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aT는 “미국은 지난 3월 내려진 자택대피령(Stay-at-Home) 이후 비접촉 소비 확산으로 온라인 식품시장이 소위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5월에도 온라인 식품시장은 가파른 상승세가 지속되며 전월보다 24.5% 증가한 66억 달러(약 8조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C+R Research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식품 구매자의 27%는 코로나19 사태가 끝나더라도 온라인 장보기를 계속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미국의 온라인 식품시장 규모는 앞으로도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코로나19 국면에서도 라면, 스낵 등 간편식품 인기에 힘입어 대미 농식품 수출은 5월 말 기준 전년 동기보다 31% 증가한 4억5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라면은 37% 증가한 2800만 달러, 스낵류는 28% 증가한 4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상반기 대미 수출 급증은 식량비축을 위한 미국 내 식료품 대량구매 영향도 있었지만, 온라인 소비 트렌드를 미리 예측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한 결과”라며, “미국 내 K-Food 수요 확대가 하반기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박람회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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