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가 이달 27일부터 7월 2일까지 쿠팡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 간편식품 기획전 - 맛나서 반가워’를 연다.

식품진흥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식품박람회가 취소되거나 연기되면서 제품 홍보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기획전에는 상반기 국내 식품박람회 참가기업으로 선정됐던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가운데 글로벌클램(구, 대풍수산), 라라스팜, 서준식품, 엠씨후디스, 에스시디디, 카페예 등 6개사가 참가하며 ‘동결건조 바지락 살’, ‘하늘이 내린 면두부’, ‘현미쌀강정’, ‘스위트베네 미니고구마’, ‘코끼리 더블롤 김스낵’, ‘드립백 24 세트’ 등을 포함해 17종을 선보인다.

식품진흥원은 기획전에서 간편식품ㆍ친환경식품ㆍ수출식품 등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제품을 온라인으로 전시하고, 기획상품을 판매해 판로 개척을 도울 계획이다. 동시에 국가식품클러스터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 인플루언서, 맘카페 협업 등을 통해 온라인 홍보를 지원한다.

윤태진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소비가 위축되고 식품 관련 전시회가 취소 또는 연기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많다”며, “국내 최대 온라인 e커머스 업체인 쿠팡 기획전을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고, 코로나19 경제 위기를 함께 극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