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까지 접수, 10편 선정 장관상 등 시상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식품ㆍ외식산업 정보를 활용한 대학생의 창의적인 논문을 발굴ㆍ공유하기 위해 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FIS를 활용한 식품ㆍ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논문은 8월 3일부터 31일까지 접수 받는다.

논문 주제는 제품 개발 연구 또는 식품ㆍ외식산업 발전 등으로, FIS 식품외식산업정보(www.atfis.or.kr)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를 활용해 작성하면 된다.

aT는 심사를 통해 10여 편의 우수논문을 선정하고, 최우수상에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우수상 3편과 장려상 6편에는 aT 사장상과 상금 각 200만원,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021년 aT 청년인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을 제공하고, 수상작은 우수논문집으로 제작해 식품ㆍ외식산업의 우수 인재를 알리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된 식품ㆍ외식산업이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활기를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식품ㆍ외식 분야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