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왼쪽)와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과 네이버는 22일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온ㆍ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업무 협업 툴인 B2B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고객을 위한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는 등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양사가 갖고 있는 실용주의적 비즈니스 철학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이번 MOU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모레퍼시픽과 다방면으로 협력해 고객들이 아름다운 디지털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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