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시리즈

롯데푸드가 비빔밥 형태의 간편식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7 Days Plan)’ 시리즈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닭가슴살과 표고버섯, 무나물 등에 고추장을 더한 ‘닭가슴살 오색비빔밥’, 오븐에 구운 닭가슴살과 큼직하게 썬 양배추, 당근으로 식감을 살린 ‘오븐 닭가슴살 야채덮밥’, 닭가슴살과 당근, 깻잎향 가득한 고추장으로 매콤하면서 산뜻한 맛을 낸 ‘매콤 닭갈비 양배추덮밥’, 브로콜리, 단호박 등에 카레소스가 어우러진 ‘5가지 야채 카레덮밥’ 등 4가지다.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은 각종 채소와 장류를 중심으로 하는 한식의 기본을 살려 가벼우면서 건강한 한 끼를 구현했다. 밥 소믈리에가 설계한 밥은 렌틸콩과 병아리콩을 섞어 직화솥밥 방식으로 지어 찰기가 가득하다.
밥과 반찬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제품이지만 칼로리는 일반 밥 한 공기와 비슷하다. 210g 밥 한 공기가 약 304㎉(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 DB 기준)인 것에 비해, 쉐푸드 닭가슴살 오색비빔밥 235g 제품은 약 315㎉다. 또, 제품당 식이섬유 4000~7700㎎이 함유돼 있어 한 끼를 섭취하면 성인 여성의 식이섬유 하루 섭취량의 20~38%를 충족할 수 있다.
롯데푸드는 추후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제품을 확대하며 식단을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다.


웅진식품 ‘이온더핏’ 1ℓ 
웅진식품이 이온음료 ‘이온더핏’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온더핏’은 수분과 이온을 보충할 수 있는 이온음료로, 피치자몽 맛에 깔끔함이 특징이다. 리뉴얼된 ‘이온더핏’은 기존의 푸르티한 상큼함과 깔끔한 맛을 업그레이드했다. 100㎖당 열량은 8㎉.
웅진식품은 기존 500㎖ 제품에 1ℓ 페트 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

 

 

탐앤탐스 ‘핸드드립 커피 세트’
탐앤탐스가 드립백 형태로 된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 세트와 에티오피아 아리차 핸드드립 커피 세트, 3가지 드립백을 섞은 핸드드립 커피 세트를 선보였다.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는 카페인을 97% 제거한 과테말라 생두를 로스팅해 만들었다. 과테말라 원두는 묵직한 바디감과 산미가 살아있어 카페인을 제거한 후에도 커피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디카페인 핸드드립의 경우 원두의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도록 드립백 한 개당 10g의 분쇄 원두를 담았다.  
아리차 핸드드립 커피는 100%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사용했으며, 3가지 핸드드립 커피 세트는 오리지날 핸드드립, 예가체프 핸드드립, 아리차 핸드드립을 10피스씩 담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