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상위 7% 이내 스페셜티 원두 사용

▲ 동원홈푸드가 서울 마포구 홍익대 정문 앞에 문을 연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1호점

무농약 수경재배 ‘청미채’ 샐러드, 샌드위치 메뉴 판매

동원홈푸드(대표 신영수)가 스페셜티 원두로 만든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브랜드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를 론칭했다. 스페셜티 원두는 세계스페셜티커피협회(SCA)의 심사를 통과한 세계 상위 7% 이내 원두를 일컫는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브라질, 과테말라, 이디오피아 등 세계 각국의 원두를 활용하며, 같은 커피라도 취향에 따라 묵직한 맛의 원두와 산미가 있는 원두를 골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다양한 커피와 함께 무농약 수경재배 상추 ‘청미채’를 이용한 샐러드 메뉴, 리코타치즈ㆍ제철과일ㆍ달걀 등으로 만든 샌드위치 메뉴도 선보인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1호점은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마포구 홍익대 정문 앞에 문을 열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샌드프레소 스페셜티의 스페셜티 원두를 이용한 600㎖ 대용량 아메리카노 가격은 2000원에 불과하다”면서, “저렴하면서 맛있는 커피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서 5월에 론칭한 샐러드 전문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와 함께 투트랙 전략으로 커피와 샐러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