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
롯데제과가 요리 연구가 백종원과 함께 ‘백종원 오트밀 레시피’를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 2종을 선보였다.
‘구운 누룽지 오트밀’은 오트밀에 누룽지 풍미를 더해, 오트밀이 낯선 국내 소비자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다. ‘구운 김 오트밀’은 오트밀에 당근, 파 등 채소와 김가루를 뿌렸다.
컵 용기에 담겨 있고 숟가락이 들어 있어, 뜨거운 물만 부으면 어디서든 2분 안에 손쉽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미니’
매일유업이 스낵으로서 치즈의 매력을 강조한 ‘상하치즈 미니’ 2종을 출시했다.
아몬드고다는 고다치즈에 캘리포니아산 아몬드 조각을 넣어 고소하다. 베이컨체다는 체다치즈에 베이컨 칩이 들어 있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원터치 개별 포장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여서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정관장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정관장이 착색료, 감미료, 식품첨가물 등을 배제하고, 필요한 영양소만 담아 ‘착한 건강기능식품’을 표방하는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8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비타민 3종(멀티비타민미네랄ㆍ비타민Bㆍ비타민D)과 유산균, 밀크씨슬, 칼슘마그네슘비타민DK, 엽산, 철분 등 총 8종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굿베이스 멀티비타민미네랄 에센스’는 인디안구스베리 추출 비타민C와 건조효모 등 14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부원료까지 과일채소혼합분말 12종과 같은 식물성 소재를 사용했다.
 

 

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칼로리 10’
코카콜라사가 과즙 스파클링 음료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칼로리 10’을 출시했다.
청포도 과즙 특유의 상콤달콤한 맛과 탄산의 톡 쏘는 스파클링이 어우러진 음료로, 설탕은 첨가하지 않았으며, 350㎖ 용량 기준 열량은 10㎉다.
패키지는 초록, 연두, 노란빛의 동그라미 패턴으로 탱글탱글한 청포도를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중앙에는 숫자 ‘10’을 명시해 저칼로리 특징을 강조했다.
 

 

카페 드롭탑 ‘리얼 콜드브루’
카페 드롭탑이 ‘리얼 콜드브루’ 2종을 출시했다.
‘리얼 오리지널 콜드브루’는 견과류의 고소한 맛을 가진 브라질 원두를 베이스로 베트남 원두를 블렌딩해 구수한 풍미와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리얼 콜롬비아 콜드브루’는 단일 원산지 원두만 사용한 제품으로, 견과류의 고소함과 산미, 부드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다.

 

 

버거킹 ‘칠리크랩통새우 버거ㆍ칠리크랩 버거’ 
버거킹이 ‘칠리크랩통새우 버거’와 ‘칠리크랩버거’를 출시했다.
‘칠리크랩통새우 버거’는 직화로 조리한 100% 순소고기, 크랩케이크와 통새우, 칠리크랩소스가 어우러진 버거다. 싱가포르의 시그니처 요리인 칠리크랩을 베이스로 개발한 칠리크랩소스는 매콤한 맛에 국내산 붉은대게살을 넣어 해산물 풍미가 어우러져 있다.
‘칠리크랩 버거’는 칠리크랩소스에 크랩케이크와 순소고기 패티를 더해 매콤하면서 부드러운 게살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연에프엔씨 ‘소고기무국ㆍ소고기미역국’
이연에프엔씨가 상온 가정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설렁탕집 소고기무국’은 무와 양지고기를 넣고 고아내 시원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설렁탕집 소고기미역국’은 완도산 미역과 양지고기의 조합으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