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인플루언서 연계 SNS 홍보 나서

▲ aT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해외에서 K-FOOD 소비자 체험 홍보를 오프라인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 사진은 호치민 웹 예능 연계 K-FOOD 홍보 행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해외에서 K-FOOD 소비자 체험 홍보를 오프라인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

특히 중동에서는 홈트레이닝과 연계한 홍보가 주목받고 있다. 팔로워 123만명을 보유한 피트니스 전문 인플루언서 칼레드(Khaled)는 지난 5월부터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과 함께 한국산 버섯과 김치를 활용한 레시피, 면역력에 좋은 인삼드링크와 인삼차를 유튜브로 홍보했으며, 지금까지 17만 뷰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5월 말 기준 대 UAE 신선식품 수출액은 한국산 버섯과 인삼류 수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보다 20.3% 증가한 1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베트남에서는 SNS 활용이 활발한 동남아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K-FOOD를 활용한 요리 예능 프로그램을 유튜브로 송출한다. 이달 25일부터 ‘남新과 함께하는 요리(Vao Bep Nam Than)’를 통해 매주 1회씩 버섯, 배 등 한국산 식재료 관련 에피소드를 제작, 송출해 현지 소비자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19 위기 속에도 김치, 인삼 등 K-FOOD가 해외 소비자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에 특화된 기능성 품목 발굴, 비대면 마케팅 적극 활용 등 한국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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