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정보 및 사료ㆍ식품 분야 최신 동향 제공

▲ CJ제일제당 ‘그린 바이오’ 홈페이지 메인 화면

CJ제일제당이 ‘그린 바이오’ 사업을 소개하는 공식 홈페이지(www.cjbio.net)를 개설했다. CJ제일제당은 “대부분 매출이 해외에서 기업간거래(B2B)로 발생하는 사업적 특성을 반영해 회사 공식 홈페이지(www.cj.net)와 별도로 홈페이지를 마련하게 됐다”며,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3개 언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홈페이지를 글로벌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창구로 활용, 또 하나의 영업채널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바이오 홈페이지는 사료용 아미노산, 식품 조미소재 등 그린 바이오 전체 제품 정보를 담고 있다. 친환경 공법으로 생산하고 있는 ‘L메치오닌’과 최근 선보인 클린라벨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 등 주력 제품의 정보를 한 번의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피디아(BIOPEDIA)’를 클릭하면 사료ㆍ식품 분야 최신 동향과 전문 연구자의 실험결과 등을 볼 수 있다.

또, 전 세계 방문자의 위치를 인식, 가장 가까운 CJ 바이오 영업조직의 연락처를 제공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기능 등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게 했다.

대부분 콘텐츠는 사진과 그림, 영상 등으로 구성해 전문적인 내용임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CJ제일제당은 맞춤형 서비스인 ‘솔루션 프로바이더(Solution Provider)’ 등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방문자가 원하는 제품명을 몰라도 사업영역과 키워드를 입력하면 적당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8개 사료용 아미노산을 친환경 공법으로 생산하는 CJ제일제당의 성과를 비롯해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한 내용도 게재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의 그린 바이오 사업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시장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잠재적인 고객을 포함한 모든 이용자에게 CJ 바이오 사업의 진면목을 알리고,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창구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