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8월 31일까지 참가사 모집

▲ aT는 ‘2020 대한민국식품대전’에 참가할 중소식품기업을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 개회식

‘2020 대한민국식품대전’이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aT센터에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올해 대한민국식품대전은 코로나19에 따라 다른 어느 해보다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식품기업의 애로를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ㆍ오프라인 판촉,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식품트렌드 정보 공유를 통해 중소식품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해 철저한 방역관리 하에 열 예정이며,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도입도 검토 중이다.

농식품부와 aT는 대한민국식품대전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식품기업의 신청 접수를 8월 31일까지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국내 식품 제조ㆍ가공ㆍ유통 관련 모든 중소식품기업은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국산농산물 사용비중 등을 평가해 최종 참가업체를 선발한다. 사회적기업, 청년창업기업 등 식품산업의 사회적 가치창출 기업은 선발에서 가중치를 부여한다.

참가업체는 전시회 기간 중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제품을 전시ㆍ판매할 수 있으며, 국내외 바이어와 1:1 상담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기업의 제품 정보를 담은 디렉토리북을 제작해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국내외 바이어와 관련기관, 협회 등에 제공해 지속적인 판로 개척 활동을 돕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