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foodnews
식품저널뉴스식품산업
슬기로운 집콕생활 K-FOOD 쿠킹쇼 1억4천만 시청aT, 中 광동성 왕홍과 한국농식품 SNS 마케팅
나명옥 기자  |  myungok@foo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6.11  11:55:46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왕홍 연계 한국 가공식품 홍보영상 제작 현장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팔로워 355만을 보유한 중국 광동성의 유명 왕홍 탄차오인(谭乔尹Emma)와 ‘한국식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주제로 한국농식품 홍보에 나섰다.

지난 6일 중국 생방송 중계 채널 이즈보에서 왕홍이 간편하면서 재미있게 요리할 수 있는 유자비빔면과 라면볶음밥 등을 선보인 ‘라이브 쿠킹쇼’는 하루 만에 1억4000만 명이 시청했다.

aT는 5월 30일에도 중국 수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라면과 우유, 유자차, 인삼제품 등을 활용한 3편의 요리영상을 제작해 중국 대표 SNS 웨이보를 통해 송출, 1200만 뷰를 기록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간편식의 대명사인 한국 라면의 5월 누적 대 중국 수출액은 전년보다 51%가량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중국 내 소비트렌드에 맞춘 언택트 마케팅을 확대해 중국에서 식품 한류 재도약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T
나명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식약처, 어린이기호식품 ‘표시 적정성’ 오늘부터 집중 점검
2
‘바이오 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 개막
3
식품 취급시설 종사자 ‘마스크’ 반드시 써야
4
영유아용 식품, 과자, 커피 ‘아크릴아마이드’ 권장규격 적용
5
식용곤충 시대, ‘갈색거저리 유충’ 등 9종 식용 가능
6
CJ제일제당, ‘소비기한’ 도입 공감대 확산 나선다
7
[신설법인] 10월 9~15일
8
[신상품] 롯데칠성 ‘레쓰비 그란데 헤이즐넛’ SPC삼립 ‘호찜이’
9
파보일드 처리된 쌀의 가공적 가치
10
[신상품] 서울우유 ‘살롱밀크티’ 오뚜기 ‘아임스틱 쨈 사과’ 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식품저널(Food News)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0022호  |  등록일 : 2005.08.12  |  발행인·편집인 : 강대일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88, IT프리미어타워 1102호 (주)식품저널  |  사업자등록번호 : 207-81-50264
대표전화 : 02)3477-7114  |  팩스 : 02)3477-5222  |  독자센터 : help@foodnews.co.kr  |  발행연월일 : 2005.08.12
고객정보관리책임자 : 윤영아(foodinfo@foodnews.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대일  |  이용약관
Copyright © 2011 식품저널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info@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