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롯데제과가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에어 베이크드(Air Baked)’를 출시했다.
롯데제과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과 비교해 60% 이상 낮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 2종을 먼저 선보이고, 추후 제품을 추가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는 배합 원료에 밑간을 더해 풍미를 높이는 ‘마리네이드 공법’을 적용, 감자의 맛을 강조했다. ‘에어 베이크드 팝칩’은 쌀과 옥수수, 병아리콩, 완두콩, 자색고구마 등을 열과 압력으로 팽창시킨 것으로, 까망베르치즈로 고소하면서 짭조름한 풍미를 더했다.
 

오뚜기 ‘간단한끼 생선조림’
오뚜기가 전자레인지 2분 조리로 생선조림을 즐길 수 있는 ‘간단한끼 생선조림’ 3종을 출시했다.
‘간단한끼 매콤 꽁치조림’은 무와 고춧가루로 매콤 칼칼한 맛을 내 국물에 밥을 비벼 먹어도 좋다. ‘간단한끼 포모도로 꽁치조림’은 토마토 소스와 꽁치가 만나 아이들 반찬으로 제격이다. ‘간단한끼 김치 고등어조림’은 김치와 국산 고등어를 함께 졸여냈다.
 

 

정식품 ‘그린비아 프로틴밀’
정식품은 마시는 영양식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을 출시했다. 성인 1일 권장량의 33%에 달하는 단백질 18g을 함유하고 있으며 대두 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등 소화ᆞ흡수 속도가 각기 다른 동ᆞ식물성 단백질을 혼합해 체내에 아미노산을 지속적으로 공급한다. 또, 8종의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13종, 미네랄 8종 및 식이섬유 6g 등을 담았다.
‘그린비아 프로틴밀 아몬드와 호두’는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를, ‘그린비아 프로틴밀 검은참깨’는 검은참깨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리온 ‘오리온젤리 사워꿈틀이’
오리온이 기존 ‘왕꿈틀이’ 모양에 새콤달콤하면서 짜릿한 신맛을 더한 ‘오리온젤리 사워(SOUR)꿈틀이’를 출시했다.
쫀득한 식감과 과일의 상큼한 맛을 살리기 위해 30% 생과즙을 함유한 기존 왕꿈틀이에 ‘비타C’가 가미된 사워파우더를 코팅했으며, 자두와 파인애플 두 가지 맛이 한 봉지에 들어있다.

 

돌코리아 ‘올라이트 뮤즐리&뮤즐리바’
돌(Dole)코리아가 구운 곡물에 최대 5가지 건과일을 더한 ‘올라이트 뮤즐리&뮤즐리바’를 출시했다.
구운 곡물과 건과일을 파우치에 담은 ‘올라이트 뮤즐리’는 △곡물 5종과 건크랜베리를 담은 ‘5가지 곡물과 크랜베리’ △아몬드와 귀리를 포함한 구운 곡물에 건포도, 건살구 등을 담은 ‘말린 과일과 아몬드’ △구운 곡물과 건블루베리, 건라즈베리 등 5가지 베리류 건과일이 어우러진 ‘5가지 숲 속 과일’ 3종으로 선보인다.
바(Bar) 형태의 ‘올라이트 뮤즐리바’는 파우치 라인의 ‘말린 과일과 아몬드’에서 아몬드를 건사과로 대체한 ‘5가지 건과일’을 제외하고는 파우치 라인과 동일한 3종으로 출시됐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