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이글이글 불꽃왕교자’
CJ제일제당은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와 협업해 ‘이글이글 불꽃왕교자’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돼지고기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풍부한 식감과 육즙을 느낄 수 있으며, 청양고추로 화끈한 매운맛을 더했다. 만두피는 1만번 이상 치대어 만들어 쫄깃하다.

 

 

 

풀무원 ‘베트남 분짜 쌀국수’
풀무원식품은 ‘베트남 분짜 쌀국수’를 출시했다. 분짜는 쌀국수에 구운 고기와 채소 등을 곁들여 피쉬소스를 찍어 먹는 베트남 대표 음식이다.
‘베트남 분짜 쌀국수’의 면은 동남아 정통 제면 방식인 ‘미유시트 방식’으로 만들었다. 밀가루는 일절 넣지 않고 쌀가루와 전분 등을 물에 섞어 얇게 편 뒤 건조해 잘라 만들어 내는 것으로,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낸다.
피쉬소스를 베이스로 홍고추와 양파를 더한 소스는 재료를 농축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 담아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다.

 

폰타나 ‘머스타드’
서양식 브랜드 폰타나가 머스타드 2종을 출시했다.
‘폰타나 홀그레인 머스타드’는 프랑스 모(Meaux) 지역의 정통 머스타드다. 살짝 으깬 겨자씨에 화이트 와인과 와인 발효 식초가 들어있어 깔끔하면서 겨자 특유의 알싸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폰타나 스위트 머스타드’는 독일 바이에른(Bavaria) 지역의 정통 머스타드로, 겨자씨에 브라운 슈가를 더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배상면주가 포천LB ‘아띠’
배상면주가 포천LB가 강 탄산 막걸리 ‘아띠’를 출시했다.
포천에서 재배한 쌀로 빚은 생막걸리로, 누룩의 자연 발효로 생기는 천연 탄산 특유의 강한 청량감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6%, 5℃에서 강한 탄산을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6월 9일부터 7월 13일까지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를 선보인다.
유산균이 살아있는 요거트를 사용해 요거트 특유의 크리미한 질감을 높이고, 망고 과육을 더했다.

 

 

이디야커피 ‘후룻치노’
이디야커피는 열대과일의 맛을 더한 여름 음료 ‘후룻치노’ 2종을 출시했다.
‘그린파인 후룻치노’는 파인애플 맛 플랫치노 베이스에 과육과 그린파인애플향을 더했다. ‘블루코코 후룻치노’는 코코넛밀크와 베트남 연유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질감과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드롭탑 ‘핫 샌드위치’
카페 드롭탑이 ‘핫 샌드위치’ 3종을 출시했다.
‘고르곤졸라 불고기 파니니’는 그릴에 구운 파니니빵과 소불고기에 고르곤졸라 소스를 더했다. ‘베이컨 치킨 렌치 파니니’는 쌀 발효종을 넣어 만든 파니니빵에 훈제 닭가슴살과 베이컨, 렌치 드레싱이 어우러져 있다. ‘시그니처 클럽 샌드위치’는 쌀 발효종이 들어간 잡곡빵에 계란과 닭가슴살,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를 더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