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대상 청정원이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을 출시했다.
청정원은 “아보카도 과육을 오일로 압착하는 과정에서 각종 영양성분의 함량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점에 주목, 원초에 ‘아보카도유’를 더한 재래김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은 대상 해조류연구센터에서 12가지 자체 품질검사를 통과하고, 근적외선 검사방법(NIR) 기준 단백질 42% 이상을 함유한 원초를 사용한다.
참기름으로 고소함을 더하고, 국산 구운 천일염을 사용했으며, 나트륨 함량은 자사 올리브유 재래김보다 20%가량 낮췄다.

 

 

롯데칠성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롯데칠성음료는 차 원료를 커피 원두처럼 뜨거운 열로 볶아 우려낸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2종을 선보였다.
로스팅 보리는 검정보리, 통보리, 겉보리 등을 각각 로스팅하고 섞어 보리 특유의 구수하고 진한 맛을 강조했다. 로스팅 그린티는 녹차 특유의 떫은맛과 카페인 부담은 줄이고, 깔끔한 맛은 살렸다.
책상 위에 두고 천천히 즐길 수 있는 500㎖ 투명 페트병을 사용했으며, 차 원료의 색상과 유사한 녹색과 황금색을 제품 뚜껑과 라벨 디자인에 적용했다.

 

오뚜기 ‘오동통면’ 맛남의 광장 한정판
오뚜기가 ‘오동통면’ 맛남의 광장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완도 지역 특산물인 다시마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존 1개가 들어있던 다시마를 2개로 늘려 더욱 진한 국물맛과 시원한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말미에는 예고편으로 완도 다시마 편이 그려졌다. 방송에서 백종원 씨는 “완도 다시마 2년치 재고 2000톤이 그대로 쌓여 있다”며, “라면 회사에서 다시마를 한 장씩 더 넣어줘도 엄청날 텐데, 생각난 김에 한 번 해보자”라고 누구에겐가 전화를 연결하는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자아낸 바 있다.

 

빙그레 ‘슬림케어 나이트’
빙그레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슬림케어 나이트’를 출시했다.
주원료로 사용된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콜레우스포스콜리는 허브의 일종으로, 인도의 4천년 전통 건강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 사용됐다.
또 다른 주원료인 L-테아닌은 안정감을 유도하는 알파파를 발생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슬림케어 나이트’는 브이라인과 아쿠아블루 2종으로 출시된다. 브이라인은 부원료로 호박농축분말, 병풀추출물을 추가로 사용했으며, 아쿠아블루는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이 들어가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일화 ‘초정탄산 배’
일화가 초정리 광천수에 배 향을 첨가한 ‘초정탄산 배’를 출시했다.
당류, 색소, 기타 인공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았으며, 칼로리가 없어 건강관리와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패키지는 기존 초정탄산수 라벨에 그라데이션을 적용시켜 더욱 고급스러우면서 산뜻한 느낌이 들도록 했다. 페트 컬러는 투명하게 바꾸고, 라벨에는 절취선을 넣어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더플레이스 ‘그라니따’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가 이탈리아 정통 스타일 디저트인 그라니따와 에이드 2종을 출시한다.
‘카페 그라니따’는 그라니따의 가장 큰 특징인 거친 얼음 입자를 커피 얼음으로 구현하고, 그 위에 티라미수 크림, 쿠키 파우더를 올려 달콤함을 더했다.
‘비바체 청귤’은 제철 청귤의 상큼함과 허브 타임의 향긋함이 조화를 이루는 에이드다. ‘돌체 그레이프’는 적포도에 박하향의 애플민트가 어우러져 있다.
 

 

할리스커피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
할리스커피가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를 출시했다.
여름에 잘 어울리는 깊은 바디감의 콜롬비아산 원두와 풍부한 향미의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렌딩해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커피를 저온에서 추출하고 농축하지 않아 콜드브루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