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강릉커피’ 2종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저온 콜드브루 추출방식으로 아프리카 커피 본연의 풍미를 구현한 컵커피 ‘강릉커피’ 2종을 출시했다.
우리나라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가 운영하는 보헤미안 로스터즈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강릉커피 블랙’은 에티오피아 원두만 사용해 원두 자체의 꽃향과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강릉커피 라떼’는 단맛은 내리고, 커피 본연의 풍미와 우유의 부드러움은 한층 끌어 올렸다.
패키지에는 강릉 바다의 낮과 밤을 연상케 하는 일러스트를 그려 넣었다.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
동서식품은 컵커피 ‘맥심 티오피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를 출시했다.
동서식품이 직접 추출한 커피에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와 캐러멜로 고소함을 더하고, 적당한 단맛에 커피의 깊은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크라운제과 ‘쿠크다스 케이크’
크라운제과가 케이크의 절반을 바닐라맛 생크림으로 채운 ‘쿠크다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생크림 함량 50%로, 유지방이 풍부한 이탈리아산 유크림을 원료로 만들었다. 계란 함량도 15%로 높은 편이다.
프랑스 간식 ‘붓세’처럼 겉면을 바짝 구워 바삭한 식감을 내고, 케이크 위에는 초콜릿 물결 문양으로 기존 ‘쿠크다스’의 특징을 살렸다.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리뉴얼
대상웰라이프가 당뇨 환자용 균형영양식인 ‘뉴케어 당플랜’을 리뉴얼 출시했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 탄수화물을 8% 적게 함유하고 있으며, 신규 설비를 이용해 더욱 깔끔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당 함량은 0%,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이용해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소비자가 제품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가독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새단장했다.


파리바게뜨 ‘백자몽 빙수’
파리바게뜨가 ‘백자몽 빙수’를 출시했다.
백자몽은 달콤 쌉싸름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백자몽 빙수’는 곱게 간 얼음 위에 백자몽 농축액, 알알이 씹히는 식감의 과육을 올려 완성했다. 
혼자서 즐길 수 있는 1인용 미니 빙수로도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 ‘스윗 투게더’
투썸플레이스가 인기 조각 케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투썸 스윗 투게더’ 를 출시했다.
매장에서는 고객이 직접 조각 케이크를 선택해 홀케이크로 구성할 수 있다.
모바일투썸의 스마트오더에서는 인기 조각 케이크 3종이 2조각씩 조합돼, 총 6조각으로 구성된 홀케이크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퀸즈 캐롯’, ‘모어 댄 쿠키 앤 크림’, ‘더치 솔티드 카라멜’로 구성됐다.
 

 

배스킨라빈스 ‘아몬드 봉봉봉’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으로 ‘아몬드 봉봉봉’을 출시한다.
기존 인기 플레이버 ‘아몬드 봉봉’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바닐라향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코팅 아몬드, 밀크 초콜릿 리본을 첨가했으며, 특히 초콜릿 코팅 아몬드의 함량을 기존보다 30% 높여 고소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강조했다.
‘아몬드 봉봉’의 바닐라향 아이스크림 대신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초코 아몬드 봉봉’도 함께 출시된다.

 

 

다향오리 ‘촉촉한 훈제오리 매콤한맛’
다향오리가 국내산 오리고기로 만든 ‘촉촉한 훈제오리 매콤한맛’을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에 출시한다.
참나무 훈연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을 강조한 제품으로, 매콤한 특제소스를 더해 풍미를 한층 살렸다. 오리고기는 5㎜로 슬라이스해 한 입에 먹기 좋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