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간ㆍ닭고기 주원료, 연령대별 적합한 부재료 첨가

▲ 동원F&B의 반려견용 습식 제품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

동원F&B(대표 김재옥)는 미국사료관리협회(The Association of American Feed Control Officials, AAFCO) 기준으로 설계한 반려견용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퍼피ㆍ어덜트ㆍ시니어)을 출시하고, 반려견 습식시장에 진출했다.

AAFCO는 펫푸드 관련 표기법, 원재료, 영양성분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관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가이드라인을 참고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AAFCO가 제시하는 반려견용 주식 습식사료의 가이드라인은 40여 항목에 달한다.

동원F&B는 “1년이 넘는 준비 끝에 지난해 국내 최초로 AAFCO 기준에 부합하는 반려묘용 주식 습식사료 선보였으며, 올해 반려견용 주식 습식사료까지 연이어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동원F&B가 출시한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은 돼지간, 닭고기를 주원료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휴먼 그레이드’ 등급으로 만들었다. 돼지간은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홈푸드의 금천미트에서 관리한 양질의 부위를 사용했으며, 비타민A가 풍부하다.

원료 성분과 함량을 달리해 퍼피(1세 이하), 어덜트(1세 이상), 시니어(7세 이상) 등 3종으로 출시했으며, 연령대별 반려견에게 좋은 참치, L-테아닌, 홍삼을 부재료로 넣었다. 동원F&B가 개발한 ‘동원비타민미네랄믹스’도 넣어 무기질 영양 함량을 늘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