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foodnews
식품저널뉴스식품산업
中 인플루언서 모바일 생방송서 한국산 유자차 완판1분여 만에 5만2천여병 판매
김윤경 기자  |  apple@foo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0  14:45:47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리자치’ 연계 유자차 모바일 생방송 판촉 장면

지난 17일 중국 대표 인플루언서(왕홍) ‘리자치’의 모바일 생방송을 통한 유자차 판촉에서 방송 개시 1분여 만에 한국 유자차 5만2173병이 완판됐다. 한화로 6억원에 달하는 금액이며, 이날 생방송 접속자는 1000만 명이 넘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에 따르면, 지난 2월말 8.7%까지 감소했던 대 중국 유자차 수출액은 3월말부터 점차 회복세를 보이며, 4월말에는 전년보다 5%까지 증가했다.

aT는 “이같은 회복세가 지난 달부터 대 중국 유자차 수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로, 특히 중국 여성들 사이에서는 한국산 유자차가 피부미용과 피로회복, 감미로운 달콤함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aT가 지난달 중국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와 손잡고 출시한 국산 유자차로 만든 유자백향과차는 중국 전역 4000여 매장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소개되고 있으며, 추가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유자차 최대 수출국인 중국에서 급속히 퍼지고 있는 현지 온라인 마케팅을 우리 농식품 홍보에 발빠르게 도입한 전략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모델 발굴 등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대중 수출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자차
김윤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신상품] 롯데푸드 ‘소화가 잘되는 우유’ 동원F&B ‘덴마크 청미채’ 삼양사 ‘비스킷 믹스’ 외
2
‘2020 식품기술대상’ 대상에 초정 ‘뽕발사믹식초’
3
당뇨ㆍ신장질환 등 질환별 식품 시판 허용
4
코로나19 이후 식품ㆍ외식산업은?…26일 온라인 전망대회
5
김난도 교수 “식품ㆍ외식업계 ‘피보팅’에 주목해야”
6
[신설법인] 11월 20~26일
7
[오늘과 내일의 행사] 11월 27일
8
2021년 주목할 식품은 ‘가정간편식ㆍ면역력 증진 식품ㆍ맞춤형 식품’
9
익힌 숙잠, 파킨슨병 억제 효과 동물실험서 확인
10
건강기능식품 배송은 본사서 하고, 홍보와 주문만 받을 경우 영업신고 대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식품저널(Food News)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0022호  |  등록일 : 2005.08.12  |  발행인·편집인 : 강대일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88, IT프리미어타워 1102호 (주)식품저널  |  사업자등록번호 : 207-81-50264
대표전화 : 02)3477-7114  |  팩스 : 02)3477-5222  |  독자센터 : help@foodnews.co.kr  |  발행연월일 : 2005.08.12
고객정보관리책임자 : 윤영아(foodinfo@foodnews.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대일  |  이용약관
Copyright © 2011 식품저널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info@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