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foodnews
식품저널뉴스식품산업
中 인플루언서 모바일 생방송서 한국산 유자차 완판1분여 만에 5만2천여병 판매
김윤경 기자  |  apple@foo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0  14:45:47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리자치’ 연계 유자차 모바일 생방송 판촉 장면

지난 17일 중국 대표 인플루언서(왕홍) ‘리자치’의 모바일 생방송을 통한 유자차 판촉에서 방송 개시 1분여 만에 한국 유자차 5만2173병이 완판됐다. 한화로 6억원에 달하는 금액이며, 이날 생방송 접속자는 1000만 명이 넘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에 따르면, 지난 2월말 8.7%까지 감소했던 대 중국 유자차 수출액은 3월말부터 점차 회복세를 보이며, 4월말에는 전년보다 5%까지 증가했다.

aT는 “이같은 회복세가 지난 달부터 대 중국 유자차 수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로, 특히 중국 여성들 사이에서는 한국산 유자차가 피부미용과 피로회복, 감미로운 달콤함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aT가 지난달 중국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와 손잡고 출시한 국산 유자차로 만든 유자백향과차는 중국 전역 4000여 매장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소개되고 있으며, 추가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유자차 최대 수출국인 중국에서 급속히 퍼지고 있는 현지 온라인 마케팅을 우리 농식품 홍보에 발빠르게 도입한 전략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모델 발굴 등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대중 수출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자차
김윤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한 눈에 보는 주요 식품 정책(2020년 5월)
2
[신상품] 투썸 ‘손 소독제’ 버거킹 ‘쉐이킹 프라이’ 파스쿠찌 ‘빅 아이스티’
3
구강 항균 기능 ‘프로폴리스추출물’, 다양한 형태로 나온다
4
떡류ㆍ김치류 등 29개 품목 영양성분 표시 추진
5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표시ㆍ광고 자율심의 받아야
6
샘표 ‘연두’, 美서 ‘올해의 혁신 제품상’ 수상
7
풀무원 무인 판매 플랫폼 ‘출출박스’ 서울경찰청 입점
8
[신설법인] 5월 22~28일
9
이재욱 차관 “식품산업 새로운 성장동력 ‘푸드테크’”
10
[신상품] 롯데칠성 ‘콜드 복숭아ㆍ사과’ 오리온 ‘젤리데이’ 빕스 ‘파우치 스프’ 신송식품 ‘맛간장’...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식품저널(Food News)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0022호  |  등록일 : 2005.08.12  |  발행인·편집인 : 강대일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88, IT프리미어타워 1102호 (주)식품저널  |  사업자등록번호 : 207-81-50264
대표전화 : 02)3477-7114  |  팩스 : 02)3477-5222  |  독자센터 : help@foodnews.co.kr  |  발행연월일 : 2005.08.12
고객정보관리책임자 : 윤영아(foodinfo@foodnews.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대일  |  이용약관
Copyright © 2011 식품저널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info@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