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평양만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평양만두’를 출시했다. 국내산 돼지고기에 두부와 숙주의 함량을 높여 평양만두 특유의 포슬포슬하면서 꽉 찬 식감을 내고, 참기름과 참깨로 고소함을 더했다.
만두피에는 주로 삶거나 찌는 평양만두 요리법에 맞춰 찹쌀을 첨가해 만둣국으로 조리해도 쫄깃하다. 외형은 큼직하면서 주름 없는 평양만두 특유의 모양을 살렸다.
 
 

농심 ‘신라면건면사발’
농심은 신라면건면을 용기에 담은 ‘신라면건면사발’을 출시했다.
농심은 “끓여 먹는 봉지라면과 달리 뜨거운 물을 붓는 용기면이라는 조리법의 차이를 극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뜨거운 물에 잘 익으면서 건면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는 것이 제품 개발의 핵심이었다”고 밝혔다.
‘신라면건면사발’은 청양고추를 추가해 매운맛을 살리고, 소고기와 표고버섯 등으로 감칠맛을 더했다. 열량은 285㎉, 조리시간은 봉지라면보다 30초 짧아진 4분이다.
 

오뚜기 ‘라조장’ 2종
오뚜기는 신선한 기름에 산초, 고추 등을 볶아 만드는 중화풍 고추기름소스 ‘라조장’ 2종을 출시했다.
오뚜기 ‘라조장’은 식욕을 당기게 하는 붉은 색이 특징이며, 매콤하고 짭조름한 맛에 감칠맛이 더해져 다양하고 풍부한 맛을 낸다.
‘라조장 산초’는 보다 얼얼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며, ‘라조장 양파’는 얼얼한 매운맛에 양파의 달큰한 감칠맛을 더한 제품이다.
라조장은 음식에 한 큰술 더해 곁들여 먹거나 디핑용 소스, 볶음 요리 소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워홈 ‘밸런스 인 1 프리바이오틱스’
아워홈은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밸런스 인 1 프리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유산균의 영양 공급원인 프락토올리고당(3500㎎)과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가 함유돼 있는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프락토올리고당은 국내산,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는 듀폰 다니스코에서 개발한 생유산균을 사용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한 아연과 항산화를 돕는 셀렌 성분도 들어있다.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뚜레쥬르 ‘쉐이크’ 3종
뚜레쥬르는 우유 쉐이크에 다양한 맛을 더해 1인 빙수처럼 즐길 수 있는 ‘쉐이크’ 3종을 선보였다.
우유 쉐이크에 ‘사르르 커피 쉐이크’는 에스프레소를, ‘사르르 딸기 쉐이크’는 딸기 과육을 더했다. ‘사르르 팥절미 쉐이크’는 인절미 맛이 느껴지는 쉐이크에 국내산 통팥을 올려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