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상쾌 화이버’
롯데푸드는 락추로스와 식이섬유를 담은 장 건강 유산균 음료 ‘파스퇴르 상쾌 화이버’를 출시했다.
락추로스는 장 내 유익균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로, 저칼로리 감미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상쾌 화이버’ 한 팩(125㎖)에는 락추로스 3000㎎이 들어있다. 같은 양의 쾌변 요구르트와 비교하면 4배 수준이다.
식이섬유 7000㎎도 담았다. 이는 여성 1일 충분 섭취량의 35%를 충족하며, 사과 2.5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상온 보관이 가능해 휴대성이 좋다.

 

뚜레쥬르 ‘샐러드ㆍ샌드위치’
뚜레쥬르는 불고기, 닭가슴살 등 고단백 재료를 중심으로 채소와 곤약을 곁들여 칼로리 부담을 낮춘 샐러드와 샌드위치를 선보였다.
‘비프 곤약 누들 샐러드’는 그릴 비프와 곤약 누들, 오이, 파프리카, 당근 피클에 매콤한 마요 드레싱을 담았다. ‘머쉬룸 불고기 샐러드’는 볶은 불고기와 새송이, 양파에 오리엔탈 드레싱과 눈꽃 치즈를 더했다. ‘그릴 비프 치즈 바게트’는 바게트에 그릴 비프, 고다 치즈를 넣어 따뜻하게 데워 먹는 샌드위치다.
‘올리브 커리치킨 샐러드’는 커리치킨과 통 올리브, 오이, 토마토가 화이트 치즈 드레싱과 어우러진 샐러드다. ‘커리치킨 샐러드 샌드위치’는 우유식빵에 복숭아잼을 바르고 마일드 치킨커리와 채소를 더했다. ‘마일드 커리치킨 바게트’는 로메인, 오이, 마일드 커리치킨, 당근 피클을 넣었다.
 

 

할리스커피 ‘퀘사디아’ 2종
할리스커피는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는 퀘사디아 2종을 선보였다.
‘바삭 불고기&트리플치즈 치킨 퀘사디아’는 호주산 청정우로 만든 불고기 퀘사디아와 체다, 고다, 모짜렐라 치즈를 토마토 소스에 버무린 치킨 퀘사디아로 구성돼 있다.
‘매콤 닭갈비&바베큐 포크 퀘사디아’는 닭갈비로 속을 채운 퀘사디아와 스모크 향의 바베큐 포크가 들어간 퀘사디아로 구성됐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