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칠성사이다 복숭아ㆍ청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출시 7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맛 2종을 500㎖ 페트병으로 선보였다.
익지 않은 제주산 청귤 과즙을 사용한 ‘칠성사이다 청귤’은 오리지널 제품과 동일한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을 사용해 제품 속성은 유지하면서 더욱 상큼한 맛을 살렸다. ‘칠성사이다 복숭아’는 국내산 복숭아 과즙을 넣어 색다른 사이다를 맛볼 수 있다.
오리지널과 동일하게 내용물을 투명하게 만들었고, 투명 페트병에는 라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비접착식 ‘에코 절취선’을 적용했다.


서울우유 ‘귀리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병아리콩, 퀴노아, 율무 등 6가지 곡물과 3가지 견과를 담은 ‘귀리우유’를 출시했다.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국산 원유의 유당을 분해해 만든 제품으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 식이섬유도 1만1000㎎ 들어있다.
캡이 달린 750㎖ 대용량 패키지를 사용해 편리함을 더했다.

풀무원 ‘7Days 나또’
풀무원식품은 ‘7Days 나또’를 출시했다. 한 패키지에 7개 팩이 들어있어 일주일간 매일 하루 한 팩의 나또를 챙겨 먹을 수 있다.
국내산 콩을 사용하고, 풀무원이 직접 개발한 나또 종균을 이용해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숙성시키는 ‘빙온숙성공법’으로 만들어 나또 특유의 강한 냄새를 없애고 신선함과 깊은 맛은 높였다.
가쓰오부시 간장과 겨자 소스를 별첨해 기호에 따라 뿌려 먹으면 된다.

투썸 ‘아이스커피’ 3종
투썸플레이스가 ‘아이스커피’ 3종을 선보인다.
‘커피젤리 카페라떼’는 카페라떼에 커피젤리를 담아 씹는 재미를 더했다. ‘달고나 카페라떼’는 로스팅 슈가 향의 에스프레소 크림과 달고나가 어우러진 메뉴다. ‘아이스크림 카페라떼’는 투썸 커피에 크리미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더한 여름 시즌 특화 음료다.
 

 

파리바게뜨 ‘자이언트 펭자몽&자이언트 펭자두’
파리바게뜨가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빙수의 시원함과 셔벗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아이스 프로스트 2종을 선보였다.
‘자이언트 펭자몽’은 포멜로(백자몽)를 활용해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자이언트 펭자두’는 자두를 넣어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자이언트 펭귄인 펭수의 큰 키를 떠올릴 수 있도록 기존(13온즈) 아이스 음료보다 큰 16온즈로 선보인다. 재사용이 가능한 ‘펭수 리유저블컵’도 제공한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레모나’
배스킨라빈스가 경남제약과 협업해 ‘레모나’를 활용한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아이스 레모나’를 출시한다.
‘아이스 레모나’는 레모나의 상큼한 맛을 그대로 재현한 ‘상큼한 레몬 소르베’와 달콤하고 새콤한 맛의 ‘달콤한 레몬 소르베’ 두 가지 플레이버로 구성됐다.
레모나의 주요 성분인 비타민C, 비타민B2, 비타민 B6도 제품에 담았다. 특히 비타민C는 한 스쿱당(115g) 1일 권장량의 5배에 달하는 500㎎을 함유하고 있다.
‘아이스 레모나’에 레모나 2포를 넣고 갈아 만든 ‘레모나 블라스트’, 블록 모양 패키지의 ‘아이스 레모나 블록팩’도 선보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