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당류 건강하게 섭취하기 영상 배포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정윤희)은 당류 저감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당류를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담은 영상 2편을 제작해 선보였다.

영유아 편은 미국심장협회에서 2세 미만 아이들은 첨가당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한 내용을 바탕으로, 영유아기에 형성되는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영유아식을 준비할 때 지켜야 할 △모유 수유 권장 △신선한 과일ㆍ채소 섭취 △단일 성분의 유아식으로 다양한 맛에 익숙해지게 해주기 △영유아식 조리 시 당류 사용 자제 등 4가지 사항을 소개했다.

일반 편은 가공식품을 통해 무심코 섭취할 수 있는 첨가당의 양을 줄이기 위해 가공식품을 통한 1일 당류 섭취량과 기준량을 소개하고, 당류를 건강하게 섭취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영양성분표 당류 함량 확인하기 △무설탕ㆍ무가당 제품의 당류 함량 확인하기 △식품 조리 시 설탕 대신 자연 식재료로 단맛 내기 등을 안내했다.

이번 영상 콘텐츠의 자세한 내용은 정보원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윤희 원장은 “앞으로도 안전과 영양을 고루 갖춘 건강한 식생활 정보를 많은 국민들이 알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정보 제공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