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아이파크몰점 오픈…미국 맨하튼 매장서 가능성 확인

▲ 미리 조리한 음식을 용기에 담아 구입해 바로 먹을 수 있는 ‘그랩 앤 고(Grab & Go)’ 시스템을 도입한 BBQ 용산 아이파크몰점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그랩 앤 고(Grab & Go)’ 시스템을 도입한 BBQ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오픈했다.

지난달 29일 서울 한강동로 아이파크몰 5층에 128.78㎡ 규모로 문을 연 이 매장은 내점 고객을 대상으로 홀을 운영하는 방식의 기존 ‘올리브 치킨 카페’에 BBQ의 미국 맨해튼 32번가 매장을 통해 현지인들의 인기를 얻으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그랩 앤 고’ 시스템을 도입했다.

‘그랩 앤 고’는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Take-out)과 달리, 미리 조리한 음식을 용기에 담아 구입해 바로 먹을 수 있다.

BBQ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실내 매장과 함께 7개 테이블에 28개 좌석을 갖춘 야외 테라스도 있으며, 태블릿 PC를 활용한 주문이 가능하다. 또, 저녁과 야간에는 수제 맥주와 치킨 세트로 구성한 메뉴를 제공한다.

BBQ 관계자는 “용산 아이파크몰점의 ‘그랩 앤 고’ 시스템은 최근 ‘속도’와 ‘이동성’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을 고려해 고객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BBQ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서울의 생활패턴이 뉴욕과 크게 다르지 않아진 만큼 향후 ‘그랩 앤 고’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