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전 10시 개최, 사전신청자에게만 채널 접속 권한 부여

▲ 농촌진흥청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14일 유전자원 및 양봉산물 기술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오는 14일 유전자원 및 양봉산물 기술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섹션1에서는 △종자 코팅 조성물, 항공파종용 코팅 종자 및 코팅 종자를 이용한 항공파종법(국립식량과학원 장현수 연구사) △식물 생육 촉진 효과 및 환경 장해에 대한 식물 내성 유도 효과를 갖는 배리오보랙스 보로니쿠물란스 PMC12 균주 및 이의 용도(국립농업과학원 원항연 연구사) 등을 소개한다.

오후 2시에 시작되는 섹션2는 △봉독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상처 또는 화상 치료용 조성물 △물에 용해가능한 수용성 프로폴리스 조성물의 제조방법 및 이를 통해 제조된 수용성 프로폴리스 조성물 등 6건의 양봉산물 기술을 소개한다.

1, 2섹션 모두 댓글 질의에 대한 연구자의 답변이 실시간으로 이뤄져 참여기업들은 관련 기술이나 이전 절차에 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설명회 참여를 위한 온라인 사전신청은 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 공지사항에서 13일까지 받으며, 사전신청자에게만 재단 유튜브 방송 채널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접속경로 및 비밀번호’를 제공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