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25.5% 증가한 970억

▲ 오리온의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8.5% 증가한 5398억원을 기록했다.

오리온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8.5% 증가한 5398억원, 영업이익은 25.5% 증가한 970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법인은 ‘포카칩’, ‘썬’, ‘꼬북칩’, ‘치킨팝’ 등 스낵 제품과 ‘초코파이’, ‘다이제’, ‘닥터유 단백질바’ 등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매출이 7.2% 증가헀다. 2분기에는 ‘감자속감자’, ‘치즈뿌린 치킨팝’ 등 가성비를 높인 실속스낵 라인업을 강화하고, 성장하고 있는 단백질 제품군도 다양화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중국, 베트남 등으로 본격 수출하고,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의 제품군을 확대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중국법인은 스낵 카테고리가 고성장하는 가운데, 소매점 매대 점유율 확대와 ‘티몰’, ‘징둥닷컴’ 등 온라인 채널 확대로 이른 춘절 효과에 따른 약세 분기임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감자’(야!투도우)의 경우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51% 증가했고, ‘스윙칩’(하오요우취)도 30% 증가했다. 2분기에는 맛을 현지화한 ‘찰초코파이’(누어 하오리요우파이), ‘스윙칩 플랫컷’의 새로운 맛을 출시하는 한편, ‘치킨팝’(파오파오아부), ‘오!감자 미니별’(야!투도우 미니씽) 등 일반 소매점 전용 소용량 제품을 출시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베트남법인은 현지 진출 이래 1분기 최대 매출을 올렸다. 쌀과자, 양산빵 등 신규 카테고리 개척 성공과 편의점, 체인스토어 등 신규 유통채널 점포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23.9% 증가했다. 베트남법인은 고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스낵, 파이 신제품 출시를 지속하는 한편, 최근 소득수준 향상을 바탕으로 급성장하는 편의점 및 체인스토어 대상 영업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러시아법인은 초코파이 제품군 확장에 성공하며 매출이 32.8% 늘었다. ‘라즈베리’, ‘체리’, ‘블랙커런트’ 등 베리맛 초코파이를 선보이며 초코파이 1분기 매출이 전년보다 32% 증가했다. 2분기에는 확장된 초코파이 라인업과 함께 ‘초코송이’(초코보이), ‘고소미’(구떼) 등 비스킷 라인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R&D 본부 기능 강화와 제품 혁신을 통해 파급력 높은 신제품을 출시하며 국내외에서 고른 성장세를 유지했다”며, “인적, 물적 자원을 R&D에 집중 투자해 제품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신규사업의 성공적 수행으로 건강한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