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안주야’ 6종
대상 청정원이 실온에서 9개월 동안 보관할 수 있는 안주 HMR 6종을 선보였다. ‘안주야(夜)’ 브랜드의 이들 제품은 파우치를 오픈하지 않고 그대로 세워서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된다. ‘증기배출 패키지’를 적용, 조리하는 동안 생겨난 증기가 자동으로 배출돼 포장이 뜯어지거나 내용물이 밖으로 튈 염려가 없다.
‘통마늘 모듬곱창’은 국내산 돼지곱창과 오소리감투를 사용하고, ‘매콤제육오돌뼈’는 두툼한 전지연골에 각종 야채와 비법 소스를 더했다. ‘매콤껍데기’는 칼칼하게 매운맛이 특징이다.
‘소양돼지곱창’은 소양과 국내산 돼지곱창에 특제 양념으로 매운맛을 살렸다. ‘통마늘 제육오돌뼈’는 전지연골과 통마늘에 비법 소스로, ’통마늘 매콤껍데기’는 돼지껍데기에 통마늘과 특제 양념으로 맛을 냈다.
 

농심 ‘덴마크 튤립햄 숯불갈비맛’
농심이 통조림 햄 ‘덴마크 튤립햄 숯불갈비맛’을 출시했다. 덴마크 육가공회사 ‘튤립’과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국내 시장에서만 판매된다.
‘덴마크 튤립햄 숯불갈비맛’은 얼리지 않은 생고기를 사용해 육즙이 풍부하고, 탄력있는 식감과 구수한 숯불 향이 조화를 이룬다. 돼지고기 함량 94%로, 덴마크산 돼지만 사용했다.
 


서울우유 ‘달고나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추억의 달고나 맛을 녹여낸 ‘서울우유 달고나우유’를 출시했다.
‘K-밀크’ 인증을 받은 1등급 A원유에 달고나 시럽을 더해 특유의 탄 맛과 달콤 쌉싸름한 풍미를 맛볼 수 있다.
300㎖ 용량으로, 패키지에는 레트로한 느낌의 달고나 일러스트를 적용했다.
 


해태제과 ‘신당동 떡볶이 떡강정 양념치킨맛’
해태제과가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양념치킨’과 손잡고 ‘신당동 떡볶이 떡강정 양념치킨맛’을 출시했다.
양념치킨 소스를 적용한 포켓 스낵으로, 처갓집양념치킨의 노하우를 살려 만든 소스는 올리고당과 사양벌꿀, 토마토케첩에 고추가루로 매운 맛을 더해 달콤하면서 매콤하다.

 

던킨 ‘커피젤리 음료’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커피젤리’ 음료를 선보인다. 커피젤리는 곤약과 커피 추출액으로 만들어 쫀득한 식감과 진한 커피 맛이 특징이다.
‘커피젤리 콜드브루 연유라떼’는 연유가 어우러진 콜드브루 커피에 커피젤리를 넣었다. ‘커피젤리 바닐라 크러쉬’는 바닐라 풍미가 어우러진 크러쉬에 커피젤리를 더했다.
 

 

이디야커피 ‘쉐이크’ 3종
이디야커피가 쉐이크 3종을 출시했다.
‘초코 묻고 더블 쉐이크’는 초코 드리즐과 초콜릿 칩을 토핑해 초콜릿 풍미를 강조했다. ‘밥대신 라이스 쉐이크’는 볶은 쌀 쉐이크와 버블 찰떡 토핑이 어우러져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치즈가 쿠키했대 쉐이크’는 까망베르ㆍ마스포카네 치즈와 커피 쿠키가 어우러져 있다.

 

 

공차 ‘몬스터 빙수’ 3종
공차코리아가 실크 얼음에 몬스터 눈을 연상시키는 초콜릿을 토핑해 재미를 더한 ‘몬스터 빙수’ 3종을 선보인다.
‘몬스터 망고 빙수’는 열대과일 베이스의 얼음 위에 망고 다이스를 올리고, 하트 코코넛을 더했다.
‘몬스터 슈거 크럼블 빙수’는 우유 얼음과 대만풍 브라운슈가 소스, 쫄깃한 펄과 짭조름한 치즈폼이 어우러져 있다.
‘몬스터 팥빙수’는 우유 얼음에 19가지 곡물가루로 고소함을 더하고, 쫀득한 펄과 국내산 팥을 곁들였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